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 간단한 메추리버섯장조림 만드는법!!~~

 오늘은 장조림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장조림하면 일반적으로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을 넣어 만드실텐데요. 오늘은 건강을 생각하면서도 맛도 좋은 '메추리버섯장조림'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에서 느껴지시겠지만 주재료는 메추리알과 버섯입니다. 장조림은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자 반찬이지만 의외로 손이 많이 가기에 직접 만들어 드시는 걸 주저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하지만, 오늘 만들어 볼 '메추리버섯장조림'은 정말 간편하면서도 맛있으니 한 번 보시고 만들어보세요.

- 재 료 -

메추리알, 소금 약간, 식초 약간, 새송이버섯, 

다시마멸치육수 2컵, 간장 1/2컵, 맛술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설탕 1큰술, 후추 약간


CHAPTER 1. 메추리알 삶기.

맨 먼저 메추리알을 삶아 주어야 하는데요. 메추리알을 냄비에 넣어주신 뒤 메추리알이 잠기정도로 물을 넣어 주세요. 그 다음 소금&식초를 조금 넣어 주신 뒤 약 8~9분 정도 삶아주세요.

TIP - 두 번째 사진을 보시면 제가 저어주고 있는게 보이실텐데요. 이렇게 물이 끓어오를때 원을 그리면서 메추리알을 저어주시면은 노른자가 중앙으로 오도록 삶아진답니다. 굳이 노른자 위치가 상관없으시고 귀찮으시면 그냥 삶아 주시면 되세요.


CHAPTER 2. 재료 준비.

 메추리알이 잘 삶아지셨으면 메추리알을 찬물에 충분히 식혀 주신 뒤 껍질을 벗겨주세요. 그리고 새송이버섯은 먹기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시면 되세요.


CHAPTER 3. 장조림 만들기.

 다시마 멸치 육수를 먼저 만들어 주셔야 하는데요. 다시마 멸치 육수는 이전에 포스팅 참조해 주시면 되세요.

2016/04/17 -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 [무작정 따라하기]멸치 다시마 육수 만드는 법!!

다시마멸치육수 2컵에 맛술&올리고당 2큰술, 설탕 1큰술, 간장 1/2컵, 후추를 약간 넣어주시고 끓여주세요. 좀 있으면 물이 끓어오르실텐데요. 물이 끓으시면 준비해두었던 메추리알을 넣어주시고 더 끓여주세요. 더 끓여주시다가 메추리알에 간장 양념이 베면 준비해 두었던 새송이 버섯을 넣어주시고 약 8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TIP - 고추와 마늘이 있으시다면 간장 양념을 끓이실때 넣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CHAPTER 4. 플레이팅.

 간장 양념이 메추리알과 새송이버섯에 잘 베이도록 충분히 끓으면 불을 꺼주시면 되세요. 그리고 나서 드실만큼만 예쁜 접시에 담아서 드시고 나머지는 식혀주신 뒤 반찬통 등에 넣어서 냉장고에 잘 보관하시면서 꺼내 드시면 되세요.

한식 요리의 완성은 '깨'라는 말이 있지요? 완성된 요리의 위에 약간의 깨를 뿌려주시면 더욱 맛있어 보인답니다. 이렇게 '메추리버섯장조림'을 완성했습니다. 간단하게 완성한 오늘의 메인 반찬!!~ 고기도 좋지만 버섯을 이용해서 만들어 드셔보세요. 버섯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매우 맛있게 먹는 반찬이 되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