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멸치꽈리고추볶음 맛있게 만드는비법!!~

 반찬하면 빼놓을 수 없는 국민반찬 중에 하나인 멸치볶음을 오늘 만들어볼까하는데요. 그냥 멸치볶음보다는 조금 더 특별하고 맛있는 '멸치꽈리고추볶음'을 맛있게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어렸을 때부터 멸치볶음을 정말 좋아했었는데요. 멸치볶음을 한 후라이팬에 밥을 밥 공기 정도 넣어고 양념에 밥을 비벼먹으면 그야말로 별미였었지요. 다들 그 맛 아시죠?  추억을 떠올리면서 '멸치꽈리고추볶음' START!!~

- 재 료 -

주 재료 : 멸치, 꽈리고추, 마늘, 홍고추

양념장 재료 : 간장&올리고당&맛술&물 2큰술, 설탕 1큰술, 후추 조금


CHAPTER 1. 재료 준비하기.

 가장 먼저 멸치를 후라이팬에 부어주신 뒤 천천히 저어주시면서 약간 볶아주세요. 그런 뒤에 채에 걸러서 멸치가루 등 불순물들을 털어주시면 되세요. 잘 볶아진 멸치를 채에 잘 걸러 주셨으면 다음으로 마늘을 슬라이스로 썰어주시구요. 꽈리고추는 먹기 적당하게 반으로 썰어주시고 홍고추는 어슷썰어주세요. 

 주재료들이 준비가 다 되셨나요? 그럼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 주셔야 하는데요. 양념장은 위에 양념재료들을 볼이나 넓적한 그릇에 따로 잘 섞어서 만들어 주시면 되세요. 다 하셨으면 '멸치꽈리고추볶음'의 준비가 끝났습니다.


CHAPTER 2. 볶아주기.

 이제 준비된 재료들을 순서대료 볶아주실 시간입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넓게 잘 두르신 뒤 첫번째로 마늘을 볶아주세요.

 마늘이 노릇노릇해지려고 하면 다음으로 멸치&꽈리고추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위에 양념장을 부어주신 뒤 강불에서 약 2~3분 정도를 잘 저어주시면서 볶아주세요.

나무 젓가락 등을 이용하셔서 천천히 저어주시면서 잘 볶아주셨나요? 그럼 이렇게 맛잇는 '멸치꽈리고추볶음'이 완성되는데요. 이제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홍고추를 넣어주시고 한 번 더 약간 볶아주세요.


CHAPTER 3. 플레이팅.

 드디어 맛잇는 반찬 오브 반찬 '멸치꽈리고추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완성된 '멸치꽈리고추볶음'을 예쁜 반찬통에 잘 담아주신 뒤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주시면 되세요.

 마무리로 통깨를 위에 살살 뿌려주시면 더욱 맛깔나 보이는 '멸치꽈리고추볶음'이 완성되요. 일주일 정도는 충분히 먹을 양이 완성되고 나니 뿌듯하네요. 드실때도 통째로 빼서 드시지 마시고 드실만큼 적당히 덜어서 드시면 좋으세요. 건강한 반찬을 만들었으니 맛있게 먹고 힘을 내야겠습니다. 어른 아이 할것없이 좋아하는 달콤한 '멸치꽈리고추볶음'~~ 모두 맛있게 만들어서 맛있는 식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