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새콤달콤 홈메이드 피클 만들기!!~

 오늘은 새콤달콤 맛있는 '피클'을 만들어보려고 예쁜 유리병을 사서 귀가를 했습니다. 제가 워낙 피자를 좋아해서 그런지 피클을 제게는 없어서는 안될 친구같은 존재인데요. 피클은 피자뿐만아니라 치킨, 그라탕, 리조또 등과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는 반찬(?)이이죠!하지만 피자 등을 시켰을때 따라오는 피클이나 구매해서 먹는 피클은 왠지 달콤함이 너무 강하고 맛도 없고 양도 적어서 항상 불만이었는데요. 오늘은 수제 피클을 만들어서 두고두고 먹을 생각이랍니다. 의외로 '피클'을 직접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오늘 만들어보았습니다.

- 재 료 -

주재료 : 무, 오이, 적양배추, 브로콜리, 양파, 레몬, 당근

피클주스 재료 : 물 4컵, 식초&설탕 2컵, 소금&피클링스파이스 1큰술, 월계수잎 2~3장

준비물 : 유리병


CHAPTER 1. 유리병 소독하기.

 가장 먼저 준비해주셔야 하시는건 바로 유리병입니다. 미리 준비해 놓은 유리병을 끊는 물에 잘 굴려가면서 수증기로 유리병을 소독하여 주시구요. 소독을 하신 후 유리병의 물기를 완전히 말려주세요. 눈에는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충분히 말리신 이후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CHAPTER 2. 주재료 손질하기.

 무, 오이, 양파, 레몬, 당근, 적양배추, 브로콜리 등 좋아하시는 채소들을 한입에 먹기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이렇게 유리병과 주재료가 준비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CHAPTER 3. 피클주스 만들기.

 피클주스 재료들을 냄비에 다 넣어주신뒤 팔팔끓여주세요. 피클주스 재료로는 물 4컵, 식초&설탕 2컵, 소금&피클링스파이스 1큰술, 월계수잎 2~3장입니다.


CHAPTER 4. 유리병에 담기.

 잘 썰어두었던 채소들을 유리병 용기에 잘 담아주신 뒤 피클주스가 팔팔 끓어서 뜨거울때 채소가 담긴 유리병에 부어주세요.

 뚜껑을 잘 닫아주신 뒤 냉장고에 3일 정도 보관해주세요. TIP : 중간에 유리병의 뚜껑을 열지 않아주셔야 채소의 아삭한 맛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3일만 기달리면 새콤달콤 맛잇는 피클을 먹을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참는 일만 남았네요. 물론 시간과 여건 등이 안되어서 만들어 드시기 힘드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가끔 즐겁게 직접 만들어서 맛있게 먹을 음식을 해서 드셔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아삭아삭한 피클!!~ 

 생각보다 너무 간편했던 피클만들기! 완성입니다.~~


 


posted by 멈출수없는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