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주말 저녁, 오랜만에 집에서 영화를 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영화를 그냥 볼 수 는 없어서 시원한 맥주를 마시면서 보려고 하는데요. 맥주 마니아 분들은 물처럼 그냥 드시기도 하신다지만 저는 그 정도는 아니어서 간단한 안주에 한 잔 하기로 했답니다. 나름 분위기 내면서 영화를 감상하고 싶은데 적당한 안주거리가 없을까 찾아보다가 '토마토베이컨말이'를 발견했습니다. 마침 재료를 보니 집에 다 있고 딱이더라구요. 그럼 지금부터 초간단 안주 요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재료 - 

베이컨, 미니토마토, 꼬치막대(이쑤시개)

재료만 봐도 정말 간단함이 묻어나지않나요?  많은 재료나 시간이 들지 않기에 더욱 마음에 드실거예요. 안주거리가 아니더라도 저녁 야식으로도 간단하게 드시면 속에 부담도 안가고 좋을 것 같으니 꼭 한 번 해서 드셔보세요. 


CHAPTER 1. 재료 준비하기.

 긴 베이컨을 반으로 잘라주시고 미니토마토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신 다음 꼭지를 뜯어주세요. 그럼 준비 끝입니다. 베이컨 양이 너무 많아서 칼로리 걱정이 되시는 분은 미니토마토를 감쌀 수 있을 정도로 3등분 해주셔도 되세요. 

간단하게 반으로 베이컨을 자르는 거지만 그래도 칼을 사용하시는 것이니 항상 조심하세요. 그럼 다음 단계로 가보겠습니다.


CHAPTER 2. 말아주기.

 재료가 준비되셨으면 이제 베이컨으로 미니토마토를 말아주시면 되세요. 잘 말아주신 뒤 미리 준비해 놓은 꼬치용막대 또는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고정을 해주시면 되세요. 저는 예전에 사놓았던 꼬치용막대가 있어서 꼬치용 막대르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미니토마토를 베이컨으로 잘 말아주신 뒤 고정을 해주시면 되세요. 참고로 꼬치용 막대는 길어서 3~4개 정도를 끼울 수 있었는데요. 이쑤시개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1~2개가 적당하실 거 같습니다. 


CHAPTER 3. 구워주기.

 잘 말아서 고정해둔 토마토베이컨을 이제 구워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기름을 두르지 마시고 바로 구워주시면 되세요. 왜냐하면 베이컨 자체에 기름이 많이 있어서 굽다보면 기름이 알아서 베어 나오기 때문입니다.

너무 센 불로 하시면 타버리기에 약불과 중간불 정도에서 앞 뒤로 잘 돌려주시면서 구워주세요. 저는 세워서도 구우며 4방면을 다 구워주었습니다. 왠지 더 맛있을것 같아서요. 이렇게 준비된 토마토베이컨말이를 다 구워주시면 되세요.


CHAPTER 4. 플레이팅.

 완성된 토마토베이컨말이 ~~ 이제 예쁜 접시에 잘 담아서 쇼파로 가져가시면 되시겠습니다. 시원한 맥주와 함께 말이죠!! 초간단 안주가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짜잔!! 오늘의 안주가 완성되었습니다. 간단하게 한잔 생각나실때 해드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늦은 저녁에 크게 부담도 안가고 전 좋았어요. 즐거운 주말 모두 감기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posted by 멈출수없는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