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 백종원 구운계란카레 만드는법!! 뚝딱~

 오늘은 얼마전 우연히 알게 된 구운계란카레덮밥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백종원 아저씨(?) 요리는 따라만들기도 쉽고 편하면서 맛있기에 자주 따라해보는데요. 특히 저처럼 요리 초짜에게는 최고의 레시피 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럼 오늘의 메뉴인 '구운계란카레'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START~~

- 재료 -

삶은달걀 6개, 강황가루, 양파 1/2, 물 <-- 2인분 기준


CHAPTER 1. 재료 준비하기.

 우선 달걀을 잘 삶아주신 뒤 껍질을 벗겨주세요. 그리고 양파는 적당한 크기로 채 썰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강황가루를 그릇에 적당히 담아서 준비해 주시면 재료 준비는 끝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달걀 껍질을 쉽고 예쁘게 까시려면 잘 삶아주신 뒤 찬물에 식혀주셨다가 벗겨주시면 되세요.)

전 7개를 삶았는데요. 왜냐하면 요리를 하다가 배가 고파질거 같아서 중간에 하나 먹으려고 7개를 삶았습니다. 출출해지면 요리에 집중이 안될거 같아서요.


CHAPTER 2. 카레 풀기.

 준비된 강황가루에 물을 조금 넣어주신 뒤 잘 저어주세요. 카레 만들때처럼 물을 한 번에 많이 넣지 마시고 조금씩 넣어주시면서 풀어주시면 너무 묽어져서 강황가루를 더 넣는 수고를 덜 수 있답니다.

자! 카레도 다 풀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구운계란카레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슬슬 배고 고파지고 있으니 얼른 만들어야 하겠어요.


CHAPTER 3. 재료 굽기.

 재료가 준비가 되셨다면 이제 재료들을 볶아줄 시간입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둘러주신 뒤 계란을 먼저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이때 주의하셔야 하실게 있습니다. 바로 후라이팬 뚜껑을 꼭 닫고 구워주세요. 안 그러시면 기름이 사방으로 튀기 때문에 꼭 뚜껑을 닫고 구워주세요.

 삼겹살처럼 모든 부분을 노릇하게 굽기는 어렵습니다. 달걀이 동글동글하다보니 하나씩 잡아서 구워주지 않는 한 전체적으로 굽기는 어려운것 같습니다. 어쨌든 노릇하게 잘 구워지면 다음으로 양파를 넣어주시고 구워주시면 되세요.

 양파를 투입하고 잘 구워주시면 되세요.


CHAPTER 4. 카레 투하.

 재료들이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주면 을 재료들이 잠길 정도만 넣어주시고 다음으로는 잘 풀어두었던 카레를 넣어주시면 되시는데요. 다 투하하셨으면 잘 저어주시면 끝이랍니다.^^

끼약!! 구운계란카레 완성!! 룰라라라~~ 이렇게 완성된 구운계란카레는 접시에 잘 담아서 이제 밥과 함께 잘 버물려서 드시면 되세요. 약간 볼록한 접시를 이용하시면 드시기에 더 편하실거같아요. 왜냐하면 계란을 뿌셔야하니까요. 그럼 플레이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HAPTER 5. 구운계란카레.

 예쁜 접시에 맛있게 완성된 구운계란카레와 밥을 담아주신 뒤 후추를 위에 약간 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카레의 최고 단짝인 김치도 종류별로 준비를 했습니다. 계란카레 이제 맛을 보도록 할까요?

 계란을 숟가락으로 잘게 잘 뿌셔주신 뒤 밥과 비벼서 먹으시면 되세요. 맛은 어떠냐구요? 전 원래 카레를 먹을때 좀 퍽퍽하게 먹는걸 좋아하는데요. 구운계란카레는 딱 제 스타일이었던거 같습니다. 이건 나중에 캠핑가면 주위사람들에게 뚝딱 한 끼 대접하기에도 좋은 요리 같아요. 약간 매콤한거 좋아하시는 분은 고춧가루를 뿌려드셔도 좋으실거 같구요. 전 김치에 뚝딱 두 그릇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