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누가나 좋아하는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면서도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자주 해먹는 파스타를 해볼까 하는데요. 파스타는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그 종류도 정말 다양한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토마토 파스타'를 만들어 볼까해요. 토마토가 몸에도 좋다하고 마침 집에 토마토도 있으니 해보는건 절대 아닙니다. 어쨌든 전혀 어렵지 않으니 걱정마시고 시작해 보겠습니다.~~


- 재 료 -


완숙 토마토 1개, 파스타면, 양파 1/2개, 마늘 2개, 버섯 1/4, 

페페론치노 3개, 토마토소스, 파마산치즈가루, 소금&후추 약간




CHAPTER 1. 파스타 면 삶기.

 먼저 냄비에 넉넉히 물을 넣어주신 다음 소금을 조금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팔팔 끓기 시작하면 타스타 면을 넣고 약 7~9분간 삶아주세요.(기호에 따라 삶는 시간을 조절하시면 되세요.~~ 저는 물을 끓일때 소금도 넣었지만 다시마도 넣어주었는데요. 그러면 왠지 면 삶은 물이 더 맛있어지는 것 같아서 전 개인적으로 애용하지만 굳이 하실 필요는 없으세요.)



CHAPTER 2. 나머지 재료 준비하기.

 면이 삶아지는 동안 다른 재료들도 준비하면 조리시간이 팍 줄어들겠죠? 그래서 저는 그 사이에 준비를 하는데요. 

 토마토 - 또 다른 냄비에 물을 넣고 팔팔 끓이신 다음 물이 끓으면 토마토를 약 10초 넣었다가 빼서 데쳐 주신 다음 토마토 껍질을 벗겨주세요. 그런 다음 먹기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시면 되세요.

 마늘&양파&버섯 - 적당한 두께로 슬라이스해 주시면 되세요.


 토마토소스, 파마산치즈가루 등은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을 그냥 바로 사용하시면 되세요.


 

CHAPTER 3. 재료 볶기.

 후라이팬에 오일을 충분히 둘러주신 다음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넣어주신 다음 볶아주세요. 마늘이 어느 정도 익어서 투명해지기면 양파와 버섯도 넣어서 함께 잘 저어주시면서 볶아주세요.


 


CHAPTER 4. 끓여주기.

 재료들이 잘 볶아지면 데쳐서 썰어둔 토마토와 토마토소스 그리고 파스타 면 삶은 물 한 국자를 넣어 주신 다음 끓여주세요. 그런다음 어느 정도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파마산치즈가루를 뿌려주시면 되세요. (전 워낙 치즈를 좋아해서 항상 구비되어 있는데 없으신 분들은 시중에 보면 사이즈별로 다양하게 있으니 저렴하고 맛있는 걸로 구매하시면 되실듯해요.~)


CHAPTER 5. 간하기.

 마지막으로 소금&후추로 간을 해주시면 되세요. 참 쉽죠잉~~



 '토마토 파스타' 완성!! 집에서 쉽게 분위기도 내고 맛있는 한 끼 먹었네요. 여러분들도 한 끼 맛있게 해서 드시고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잘하는 분들 말 들어보면 라면보다 쉽다는데 전 초보라 그런지 그 정돈 아닌거 같아요. 얼른 그 경지에 다다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