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고소하고 담백한 '달걀양배추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오늘은 '샌드위치'를 만들어볼까하는데요. 샌드위치 안에 어떤 재료를 넣어주느냐에 따라서 그 종류가 정말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양배추와 달걀을 이용해서 '달걀양배추샌드위치'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만든다는 표현이 무색할 정도로 쉬우니까 한 번 만들어보세요.~~



- 재 료 -

주 재료 : 식빵 4장, 양배추 5장, 삶은 달걀 5

소스 재료 : 마요네즈 5큰술, 머스터드 2큰술, 파마산 치즈가루 1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케찹&후춧가루 약간



CHAPTER 1. 재료 준비하기.

 맨 먼저 양배추를 얇게 채썰듯이 썰어주시고 달걀은 삶아서 껍질을 벗겨주세요. 그런 다음 볼록한 그릇이나 볼에 소스 재료들을 넣어주신 다음 잘 저어서 소스를 만들어 주시면 되십니다. (양배추를 좋아하지 않으시면 양을 줄여주시거나 작게 저며주시면 좋으세요.)


TIP - 양배추에 밑간을 해주면 더욱 좋은데요. 저는 양배추 본연의 맛과 식감을 좋아하기 때문에 굳이 밑간은 하지 않았습니다. 



CHAPTER 2. 속 재료 만들기.

 재료가 준비가 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큰 볼을 준비해주세요. 큰 볼이 준비되셨으면 볼에 삶은 달걀을 넣고 으깨주세요. 이때 본인의 취향에 맞게 완전히 으깨주셔도 좋고 달걀 식감이 느껴지시길 원하시면 적당히 으깨주시면 되세요.

 

달걀이 잘 으깨졌으면 소스를 넣고 달걀과 잘 섞어주시면 되세요. 쉐이킹~~쉐이킹~~ 손목이 아프더라도 잘 섞이도록 잘 섞어주세요.




 삶은 달걀과 소스가 잘 섞어지셨으면 마지막으로 썰어둔 양배추를 넣어주신뒤 한 번 더 잘 섞어주세요.



 

CHAPTER 3. 샌드위치 만들기.

 속재료가 준비가 끝나셨으면 이제 식빵과 식빵사이에 적당량의 속재료를 넣어주시면 '달걀양배추샌드위치' 완성입니다!! (식빵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빵을 사용했습니다.) 


저는 케찹을 좋아해서 케찹도 약간 뿌려주었습니다. 이렇게 고소하고 담백한 '달걀양배추샌드위치'가 완성되었는데요. 샌드위치는 한끼 식사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최고인것 같습니다. 물론 나들이 음식으로도 좋구요. 만들기도 쉽고 간단하니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