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입맛없을 때 강추!!쇠고기야채죽 만드는법~~

 얼마 전 장염으로 거짓말 조금 보태서 죽다가 살아났는데요. 장염이라고 밥도 제대로 못먹어서 온몸에 에너지라고는 찾아 볼 수 가 없더라구요. 그렇다고 좀비처럼 흐느적 거리고만 있을 수는 없기에 한 술 뜨기로 했어요. 며칠동안 제대로 된 식사를 거의 하지 못했기 때문에 보통때처럼 바로 식사를 하면 탈이 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미음이나 죽을 써서 먹는게 좋다고 해서 특별히 비싼 소고기를 이용해서 '쇠고기야채죽'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제 몸을 끔찍히 생각하다보니 비싼 '쇠고기'를 덜컥 구입!! 자 그럼 만들어 볼까요? GOGO~~


- 재 료 -

쌀 4컵(찹쌀 1컵 포함), 쇠고기 약 400g, 당근 1/2개, 새송이버섯 1개, 브로콜리 한줌, 다시마멸치육수 1L, 국간장, 소금



CHAPTER 1. 재료 준비하기.

쌀 : 먼저 쌀은 1시간 이상 물에 푹 불려주세요.

쇠고기 : 다진육을 사용하시거나 그렇지 않으신 경우에는 잘게 다지신 다음 마늘, 소금, 간장으로 밑간을 해주세요.

브로콜리, 당근, 버섯 : 잘게 다져주세요.(특히, 단단한 당근은 잘게 다져주셔야 나중에 드실때 부드럽습니다.)



CHAPTER 2. 재료 볶기.

 냄비에 밑간을 해둔 다진 쇠고기를 먼저 볶아주세요. 쇠고기는 약중불에 잘 저어주시면서 골고루 볶아주세요.



쇠고기의 핏빛이 어느정도 없어지면 준비해둔 야채를 모두 넣어주신 다음 약 3~4분 정도 더 볶아주세요.



약 3~4분 정도 더 볶아주셨나요? 그럼, 불린 쌀을 넣어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불린 쌀을 바로 넣으면 물기가 너무 많을 수 있느니 불린 쌀은 물기를 빼주신 다음 넣고 볶아주세요.



CHAPTER 3. 끓이기.

 불린 쌀을 넣어주신 다음 잘 저어주시면서 볶다가 야채들이 익으면, 미리 준비해둔 멸치육수를 부어주신 다음 잘 저어주시면서 강불로 팍 끓여주세요. 강불 잊지마세요.!! (저는 항상 멸치육수를 많이 만들어놓고 필요할 때마다 적당량을 사용하기에 만드는 법은 예전에 올린 글 링크 달았습니다. 참고하세요.~~)

2016/04/17 -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 [무작정 따라하기]멸치 다시마 육수 만드는 법!!



팔팔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중약불로 줄여주시고 계속저어주면서 끓여주세요. 이때, 밑에 안눌러붙도록 잘 저어주셔야해요.~ 안그러면 나중에 설거지 하기 힘들어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육수나 물을 더 넣어서 국처럼 드셔도 되시구요. 좀 많이 끓여서 완전 죽처럼 해서 드셔도 되세요.



CHAPTER 4. 간 맞추기.


 전 좀 더 끓여서 약간 퍽퍽하게 먹는 걸 좋아해서 위에 사진 처럼 물기가 없이 만들었답니다. 이렇게 완성이 되면 마지막으로 간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간은 국간장과 소금으로 맞춰주시면 되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간은 자유롭게 ~~



 '쇠고기야채죽' 완성!! 반찬은 딱히 없어도 되지만 그래도 김치는 있어야겠죠? 오랜만에 쌀이 들어가니 살 것 같네요. 모두들 오늘도 맛있는 음식 드시고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