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양파볶음 달걀덮밥 만들기!!~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덮밥 요리를 만들어볼까하는데요. 덮밥은 밥 위에 반찬이 될 만한 음식(요리)들을 얹어서 먹는 요리를 말합니다. 무슨 음식(요리)를 얹느냐에 따라 종류가 매우 다양한대요. 오늘은 '양파볶음달걀덮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양파볶음달걀덮밥'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어떤 요리인지 대충 감이 오시죠? 그럼 맛있게 만들러 가보겠습니다. GOGO~~~~~


- 재 료 -

주 재료 : 밥 1공기, 양파 2개, 달걀 1개, 청양고추 2개, 식용유 1과 1/2큰술, 참기름 조금

양념 재료 : 맛술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후춧가루 조금


CHAPTER 1. 재료 준비하기.

 먼저 볼록한 그릇이나 볼에 양념재료들을 넣어주신 뒤 잘 섞어서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그런 다음 양파와 청양고추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시면 되세요. (양파는 얇게 채썰어주시고 청양고추는 어슷썰기 해주시면 되세요.)



CHAPTER 2. 달걀 후라이 만들기.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둘러주신 다음 중불로 달궈주세요. 팬이 달궈지면 달걀 후라이를 만들어 주세요. 취향에 따라 완숙을 하셔도 좋고 반숙을 하셔도 되는데요. 저는 반숙을 좋아하고 덮밥에는 반숙이 더 어울릴것 같아서 반숙을 만들었습니다.


달걀 후라이가 완성이 되었으면 따로 접시 등에 담아놔 주시고 후라이팬은 키친타월 등으로 닦아서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세요.



CHAPTER 3. 양파 볶기.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둘러주신 다음 썰어두었던 양파를 넣고 잘 저어주시면서 강불에 잘 볶아주세요. 양파는 색깔이 뚜명해지기 시작할 때까지 충분히 볶아주시면 되세요.



CHAPTER 4. 2차 볶아주기.

 양파를 먼저 볶다가 양파의 색깔이 투명해지기 시작하셨으면 어슷하게 썰어두었던 청양고추와 만들어 둔 양념을 부어주신 다음 잘 섞이도록 저어주시면서 볶아주세요.


 재료들에 양념이 충분히 잘 베이면서 볶아졌으면 참기름을 조금 넣어서 한 번 더 저어주신 뒤 불을 꺼주시면 되세요.



CHAPTER 5. 덮밥 셋팅하기.

 이제 준비는 다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쁜 그릇에 밥을 적당량 얇게 펴서 떠주신 다음에 잘 볶은 재료들을 위에 올려주시고 마지막으로 달걀 후라이를 그 위에 셋팅해 주시면 맛있는 '양파볶음 달걀덮밥'이 완성됩니다.


짜잔!! 맛있는 한끼 식사가 완성되었습니다. 취향과 입맛에 따라 볶음 재료의 양을 가감하시거나 셋팅하실 때 위에 안 올리시고 옆에 놔두셔서 조금씩 비벼가며 드셔도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