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고추참치 양배추롤 만드는 법!!

 주말이 되었는데 날은 더워서 나가기는 싫고 그렇다고 대충 한 끼 먹기는 싫은 하루. 그래서 오늘은 고추참치 양배추롤을 만들어서 먹어볼까 하는데요. 양배추는 몸에도 좋고 저는 원래 김밥과 롤을 좋아하다보니 딱이더라구요. 만들기도 쉬우니 한 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럼 GOGO~~



- 재 료 -

주 재료 : 밥 한 공기, 김 2장, 양배추 4~5장, 참치캔 한 통(210g), 양파 60g, 당근 30g, 청양고추&홍고추 1/2개씩, 애호박 40g, 

밥 간하기 : 참기름 1 작은술, 통깨 1 작은술, 소금 약간

양념 재료 : 참기름 1 작은술, 고추장 1 큰술, 간장 1 작은술, 고춧가루 1 작은술, 다진마늘 1 작은술, 맛술 1 큰술


CHAPTER 1. 속재료 만들기(고추참치 만들기)

 먼저 참치를 채에 받쳐 기름기를 빼주세요. 그런 다음 야채들(당근, 양파, 애호박, 청양고추, 홍고추)을 잘게 썰어주세요. 이때, 고추는 안에 씨를 발라주신 후 썰어주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양념 재료들을 볼이나 넙적한 그릇에 담아 잘 저어서 만들어주세요.

TIP : 들어가는 야채는 집에 남은 야채들 중에서 어울릴만한 재료들을 사용하시면 되세요.



CHAPTER 2. 속재료 양념하기(고추참치 만들기)

 재료들이 다 준비 되셨으면 이제 고추참치를 만들어야하는데요. 후라이팬에 강불로 불을 켜주신 뒤 야채들을 잘 저어주시면서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1차 볶기 완성!! 완성된 야채들은 따로 빼서 놔둬주세요.


 다시 후라이팬에 불을 중불로 켜 주신 뒤 만들어두었던 양념을 부어주세요. 그런 다음 천천히 잘 저어주세요.


 양념에 기포가 생기면 1차로 볶아두었던 야채들과 기름기를 뺀 참치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이때, 재료들에 양념이 잘 섞일 수 있도록 골고루 잘 저어주시면서 볶아주세요.


짜잔! 이렇게 속재료인 고추참치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다음 단계로 GOGO~~


CHAPTER 3. 양배추 삶기

 냄비에 물을 팔팔 끓여주신 다음 꼭지를 자른 양배추잎을 하나씩 넣어주신 뒤 삶아주시면 되세요.

TIP : 삶은 양배추를 빼낼 때 뜨겁기 때문에 넓은 채가 있으시면 넓은 채에 넣어서 삶으신 뒤 채를 그대로 빼서 걸러주시면 더 쉽고 안전하게 양배추를 삶으실 수 있으세요.


CHAPTER 4. 밥 양념하기.

 볼록한 큰 그릇이나 볼에 준비해둔 밥 한공기를 넣어주신 다음 참기름 1 큰술과 통깨 1작은술 그리고 소금을 양간 뿌려주신 다음 잘 저어서 섞어주시면 되세요.


CHAPTER 5. 롤 말기.

 롤을 말기 전에 먼저 도마에 랩을 깔아주세요. 왜냐하면 랩을 깔지 않으면 나중에 밥알이 묻어서 잘 떨어지지도 않고 말기가 매우 어렵거든요.


 랩을 깔아주셨다면 그 위에 김을 올려주신 다음 간을 한 밥을 얇게 펴서 깔아주세요. 그런 다음 뒤집어서 엎어주신 다음 속재료(고추참치)를 김 위에 올려주신 다음 말아주시면 되세요.


- 추가 설명을 위한 사진 -

사진을 깜박해서 뒤늦게 보기 쉬우시라고 사진을 추가로 찍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도마(김말이) 위에 랩을 깔아주신 뒤에 해주시면 말기도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아래 사진의 김말이가 랩이라고 생각해주시고 김 위에 밥을 펴서 깔아주신 다음 뒤짚어 주시고 그 위에 속재료들을 듬뿍 올려주신 뒤 말아주시면 됩니다.



CHAPTER 6. 롤만들기.

 말아서 완성된 상태에서 다시 한번 양배추를 까아주신 다음 그 위에 올려서 말아주시면 '고추참치 양배추롤'이 완성됩니다. 추가 설명을 위해 만든 아이들은 김밥처럼 마무리해서 먹었는데 이것도 맛잇더라구요.^^


 예쁜 접시에 잘 올려주신 뒤 드시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