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콩나물불고기 만드는법!!참 쉽죠잉~~

 고기는 언제먹어도 맛있는거같아요. 그래도 너무 고기만 먹자니 균형이 안맞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고는 하는데요. 그래서 만들어본 '콩나물불고기'~ 맛은 물론이고 만들기도 무지 쉬워요. 그래서 저도 도전해보았답니다. 그럼 다같이 GOGO~~


- 재 료 -

주재료 : 대패삼겹살 600g, 콩나물 1움큼, 양파 1개, 청양고추&홍고추 1개씩, 참기름&깨 약간

양념소스 재료 : 고추장 6큰술, 맛술 4큰술, 간장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굴소스 2큰술, 설탕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생강가루 1/2작은술, 후춧가루 조금



CHAPTER 1. 재료준비하기.

 맨 먼저 대패삼겹살에 양념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볼록한 그릇에 양념소스 재료들을 넣어준 뒤 잘 섞어서 준비해 주세요. 그런 다음 볼이나 볼록한 큰 그릇에 대패삼겹살과 만들어 두었던 양념소스를 넣고 잘 버무려 주신 뒤 약 15분 정도 숙성시켜주세요. 


 양념에 버무린 대패삼겸살이 숙성되는 동안 나머지 재료들을 준비해주시면 되는데요. 콩나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시고 양파는 먹기 적당한 크기로 채 썰어주세요. 그리고 고추들은 어슷하게 썰어서 준비해 주시면 되세요.




CHAPTER 2. 볶아주기.

 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뿌려주신 다음 채썰어서 준비해 놓은 양파를 깔아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양념해 놓은 대패삼겹살을 올려주신 뒤 중불에 볶아주세요. 


 양념한 대패삼겹살이 어느 정도 익으면 나머지 재료들을 모두 넣어주신 뒤 잘 저어가면서 볶아주세요.


 잘 저어가면서 볶아주시다가 콩나물에 숨이 죽고 양념에 잘 익으면 참기름을 약간 넣어서 고소함을 입혀주세요. 


CHAPTER 3. 데코하기.

 참기름을 넣고 두세번 잘 저어주셨으면 이제 불을 끄고 위에 깨를 약간 뿌려주시거나 깻잎을 길게 채썰어서 올려주시면 더욱 맛깔나는 '콩나물불고기'가 됩니다. 저는 깨만 뿌렸어요. 집에 깻잎이 없어서요.


 마지막으로 예쁜 접시에 잘 담아서 따뜻한 밥에 드시면 그야말로 밥도둑이 되는데요. 

취향에 따라서 쌈에 싸드셔도 좋구요 밥에 비벼서 드셔도 맛있어요. 

오늘 하루도 맛있는 음식 드시고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