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맛있는 생선구이, 병어구이 만들기!!

 생선은 집에서 좀처럼 쉽게 해먹기가 어려운 식재료인데요. 왜냐하면 손질하는 것도 어렵고 구울때 냄새가 많이 나기에 쉽사리 해먹기 어려운데요. 하지만, 전 생선을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자주 해먹는데요. 오늘은 5월~8월이 제철인 '병어'를 구워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어'는 지방질이 적고 영양이 풍부한 흰살생선입니다. 제철음식을 챙겨먹는게 보약이라고 생각하는 저이기에 오늘은 제철을 맞은 '병어'로 '병어구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럼 GOGO~~


- 재 료 -

병어 1마리, 밀가루&튀김가루 1/2컵씩, 식용유 2큰술, 참기름 1큰술, 맛술 약간, 소금 약간


CHAPTER 1. 병어 손질하기.

 먼저 병어의 머리 부분을 삼각형모양으로 잘라주신 다음 그 안의 내장을 제거해주세요. 그런 다음 등에 칼집을 내주신 뒤 맛술과 소금을 골고루 뿌려주세요.(병어 100g - 164kcal)



CHAPTER 2. 밀가루&튀김가루 묻히기.

 튀김가루 1/2컵과 밀가루 1/2컵을 넓은 접시나 쟁반 등에 잘섞어 넓게 펴주세요. 그런 다음 앞 뒤면을 뒤짚어 주면서 골고루 묻혀서 옷을 입혀주세요.



CHAPTER 3. 병어 굽기.

 후라이팬에 식용유 2큰술과 참기름 1큰술을 둘러주신 다음 앞 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구우실때는 너무 약한 불에 하시면 병어 살이 부서지고 너무 센불에 구우면 타버릴 수 있으니 중불에서 구워주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간장양념장 등을 만들어 뿌려드시거나 찍어드셔도 맛있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 끼 챙겨드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