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 초간단 덮밥, 콩나물덮밥 만들기!!

 덮밥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많은 종류의 덮밥이 머릿속에서 맴도실텐데요. 오늘은 덮밥 중에서 재료도 구하기 쉬우면서 만드는 건 더더욱 쉬운 '콩나물덮밥'을 만들어볼까해요. 덮밥을 하려고 하면 꼭 재료들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오늘 만들어볼 '콩나물덮밥'은 그런 걱정따윈 전혀 안하셔도 된답니다. 집에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으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GOGOGO~~


- 재 료 -

주 재료 : 밥 1공기, 콩나물 4줌, 양파 1/4개, 당근 1/5개, 대파, 식용유 1큰술, 참기름 조금

양념 재료 :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반 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맛술 반 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작은술, 국간장 1작은술



CHAPTER 1. 재료 준비하기.

 콩나물은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신 다음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양파와 당근 그리고 대파는 먹기 적당한 크기로 채썰어주세요.(그렇다고 너무 얇게 써시면 나중에 다 부서질 수 있으니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CHAPTER 2. 콩나물 데치기.

 요리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냄비에 물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왜냐하면 물이 끊는 시간이 생각보다 좀 걸리다보니 그 사이에 다른 것들을 준비하면 조리시간을 줄일 수 있거든요.

물이 팔팔 끓으면 잘 씻어둔 콩나물을 넣어주신 다음 약 2~3분 간 뚜껑을 닫고 데쳐주세요. 



약 2~3분 후 채를 이용해서 콩나물을 빼주세요. (이때, 뜨거운 냄비나 물에 안다치시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채로 걸러주신 콩나물은 그대로 좀 놔두시면 되세요.




CHAPTER 3. 양념소스 만들기.

 볼록한 그릇 또는 볼에 양념 재료들을 다 넣어주신 다음 잘 저어서 양념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이 작업은 사실 두 번째 작업이라기 보다는 콩나물을 데칠 물이 끓기 전에 하실 수 있는 작업입니다.)



CHAPTER 4. 재료 볶기.

 준비해둔 재료들을 이제 볶아주셔야 하는데요. 먼저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둘러주신 다음 당근과 양파 그리고 대파를 강불에 잘 저어주시면서 볶아주세요.


 


CHAPTER 5. 2차 볶기.

 당근이 어느 정도 익어서 부드러워지면 만들어 두었던 양념소스를 부어주신 다음 한 번 더 볶아주세요. 이때, 재료들에 양념이 잘 머금을 수 있도록 잘 저어주시면서 볶아주세요.


 양념소스가 기포를 보이며 재료들과 함께 잘 볶아지면 참기름을 조금 넣어 풍미를 한 층 업그레이드 시켜주시면 좋으세요.!! 그런 다음 불을 끄시고 후라이팬에 양념이 눌러붙지 않도록 잘 저어주시면 끝!!


CHAPTER 6. 플레이팅.


 이제 마지막으로 예쁜 그릇에 밥을 펴듯이 깔아주신 다음 그 위에 맛있게 완성된 양념재료들을 올려주시면 되세요.!! 참 쉽죠~~~ 이렇게 오늘 한 끼도 완성되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더운날씨에 지치시겠지만 힘내시고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