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매콤달콤 맛있는 순대볶음 만들기!!

 분식의 왕 '순대'!! 한 번에 다 먹지 못하고 조금씩 남을 때가 있는데요. 다들 이럴때 어떻게 하시나요?? 버리기엔 아깝고 놔뒀다가 먹으려고 하면 딱딱해져서 먹기가 어려워 고민하실텐데요. 이젠 고민하지마세요. 먹다 남은 순대로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순대볶음'을 만들어 드시면 되세요.!! 자~ 그럼 맛있는 '순대볶음'을 만들어보겠습니다. GOGO!!


 (꺠알상식) 순대란?? '순대'는 돼지나 소의 창자 속에 여러가지 재료를 소로 넣어서 삶거나 쪄서 만든 음식!!



 = 재료 =

주재료 : 먹다 남은 순대, 집에 있는 야채, 들깨가루 2큰술,

양념장 : 고춧가루 2큰술, 맛술 2큰술, 간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CHAPTER 1. 재료 준비하기.

 집에 있는 야채들을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집에 있는 양배추, 당근, 대파, 고추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먼저 야채들을 먹기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런 다음 볼록한 그릇에 양념 재료들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만약에 통으로 순대를 사신 분은 너무 얇게 써시면 순대의 소가 빠져버릴 수 있으니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시면 되세요.



CHAPTER 2. 볶아주기.

 후라이팬에 기름을 적당히 둘러주신 준비해둔 야채를 넣고 잘 저어주시면서 볶아주세요. 


 야채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순대와 양념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양념이 순대와 야채에 잘 베이도록 잘 저어주시면서 볶아주세요.


CHAPTER 3. 마무으~리!!

 잘 볶아졌으면 마지막으로 들기름 1큰술과 들깨가루 2큰술을 넣어주신 다음 한 번 더 잘 저어주시면서 볶아주시면 '순대볶음' 완성!!!! 좀 더 맛깔나보일 수 있도록 위에 통깨를 살살 뿌려주시면 더욱 먹음직스러운 '순대볶음'이 완성된답니다.


짜잔!!! 매콤달콤 '순대볶음' 완성!!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최고인 '순대볶음'!! 남았다고 버리지 마시고 맛있는 요리로 재탄생 시켜서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