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귤껍질 활용법, 향긋한 귤식용유 만들기!!~

 TV프로그램을 보던 중 "만물상"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귤껍질을 활용하여 귤 식용유를 만드는 걸 봤는데요. 정말 신기하면서도 만들어서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확 들어서 오늘은 귤 식용유를 한 번 만들어 볼까하는데요. 재료도 그렇고 너무 간단하고 쉬워서 저에게 안성맞춤 인것 같아요. 그럼 GOGOGO~~


- 재 료 -

주 재료 : 귤껍질 6개, 식용유 500mL, 식초 3큰술


CHAPTER 1. 재료 준비하기.

 우선 재료들을 준비해 보겠습니다. 재료로는 귤껄질, 식용유 그리고 식초가 들어가는데요. 귤껍질은 깨끗이 잘 씻어서 준비해주시구요. 식용유는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되세요. 식초도 아무 식초나 상관없지만 2배 식초를 사용하시면 좋으신데요. (*이때 식초는 기름 속에 들어있는 수분을 빨리 날려주기 위하여 그냥 식초보다는 2배 식초를 사용)


CHAPTER 2. 귤껍질 버무리기.

 깨끗이 세척한 귤껍질을 볼이나 볼록한 큰 그릇에 담아 주신 뒤 식초 약 3큰술을 넣어주시고 버무려주세요.

귤껍질 전체에 골고루 식초가 잘 버물려졌으면 식용유를 부어놓은 냄비에 넣고 끓여주세요.


CHAPTER 3. 귤껍질 끓여주기.

 식초에 버무릴 귤껍질을 식용유가 든 냄비에 넣고 약 8분 정도 끓여주시면 끝입니다.

이때 끓으면서 고소한 향이 나네요. 식초가 날라가고 나면 귤향이 나는 거라고 합니다.


CHAPTER 4. 끓이기.

 팔팔끓여주시면 마치 귤껍질 튀김 처럼 끓어오르며 귤껍질은 색이 변하는데요. 고소한 향으로 인해 집에 잡냄새도 잡아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평상시에 말린 귤껍질을 곳곳에 놔둔적은 있었으나 귤식용유를 끓여서 잡냄새를 잡아준다는 유용한 팁을 알게 되었네요.)귤 껍질이 갈색이 되면 불을 꺼주시면 되세요.

이렇게 귤식용유 완성!! 재료부터 시간 그리고 방법까지 너무나 쉽고 간단해서 완전 마음에 드는데요. 

완성이 되면 귤껍질을 채로 걷어내주시면 되세요. 건져내신 다음 귤 식용유를 떠보시면 식용유가 아니라 물처럼 되어있는 걸 보실 수 있으세요. 완전 신기합니다. 

 귤 식용유는 냉장 보관하시면 약 한 달 가량 사용 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귤의 향은 높여주면서 지방은 낮춰주는 건강한 귤 식용유~~ 잘 보관하면서 자주 사용해봐야겠어요. 음식물쓰레기로 버려졌던 귤껍질의 새로운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