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홈메이드 피자, 맛있는 베이컨포테이토피자 만들기!!~

 얼마 전에 피자도우도 만들어봣으니, 이제 피자를 직접 만들어볼까하는데요. 토핑 재료는 기호에 따라 넣기 나름이지만 저는 집에 있는 재료들로 '베이컨포테이토피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그럼 START~~


- 재 료 -

주 재료 : 도우, 모짜렐라치즈, 토마토소스, 고구마무스, 감자, 양파, 마늘, 베이컨


CHAPTER 1. 토핑 재료 준비하기.

 마늘은 얇게 썰어주시고 양파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기호에 따라 잘게 썰어서 넣어주셔도 좋구요. 채썰어 쓰셔도 되세요.) 토마토소스는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을 사용하시면 되세요. 고구마무스는 고구마의 껍질을 벗긴 뒤 푹 쪄서 채에 눌러 걸러주시면 되세요.(고구마 무스 만드는 법은 다음에 자세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CHAPTER 2. 토핑 재료 굽기.

 토핑에 사용할 재료들은 먼저 1차로 구워주세요. 맨 먼저 베이컨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신 뒤 후라이팬에 약불로 천천히 구워주세요. 이때 식용유를 팬에 두르시지 마세요. 베이컨 자체에서 나오는 기름이 꽤 되기 때문에 베이컨 기름 자체만으로 충분하답니다. 오히려 기름을 둘르고 굽게되면 기름이 너무 많아져서 베이컨이 튀겨지듯이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베이컨이 노릇해지면 베이컨을 빼주시고 다음으로 베이컨 기름이 남아있는 팬에 준비해두었던 마늘을 볶아주세요.

마늘이 약간 노릇해졌으면 준비해둔 양파를 함께 넣어 볶아주세요. 약불에 잘 저어가며 구워주시다가 마늘과 양파가 노릇노릇해지면 빼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토핑 재료인 감자는 굽는 시간이 오래걸리고 후라이팬에 안타게 굽기가 매우 어려운 식재료입니다. 하여, 1차적으로 감자는 끊는 물에 어느정도 삶았다가 2차적으로 후라이팬에 약불로 안타게 뒤짚어 주시면서 천천히 구워주시면 좋습니다.

베이컨, 마늘, 양파, 감자 모든 토핑 재료들이 다 준비가 끝났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피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GOGO~



CHAPTER 3. 피자 도우 셋팅.

 우선 도우는 일전에 포스팅을 했으니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2018/02/24 -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 [무작정 따라하기]피자도우 집에서 직접 만들기!!

반죽과 발효가 된 도우를 잘 문질러서 펴주세요. 일반적으로 도우를 동그랗게 만들긴 하지만 굽는 틀의 모양에 맞게 네모 등으로 만들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피자가 동그랗기만 해야하는건 아니니까요.


CHAPTER 4. 고구마 무스 넣기.

 일정한 두께로 잘 펴진 도우 끝부분에 미리 만들어 놓은 고구마 무스를 넣어주셔야 하는데요. 고구마무스를 넣어 주어야 하기 때문에 도우의 끝부분을 약간 여유 있게 남겨주세요.

고구마무스를 도우 끝부분에 동그랗게 짜주셨나요? 그럼 이제 끝부분을 찢어지지 않게 살며시 잡아당겨 마무리 해주세요. 이떄 잘못하면 도우가 찢어지거나 나중에 구울때 삐져나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하세요.


CHAPTER 5. 토핑 하기.

 토마토소스를 도우에 넓게 펴 발라주세요.(고구마무스가 들어있는 끝부분은 제외)

그 위에 모짜렐라치즈로 잘 덮어주세요. 모짜렐라치즈는 여기서 도우와 토핑재료들이 떨어지지않게 잡아주는 역할을 해준답니다.

그리고 나서 모짜렐라치즈 위에 잘 구워둔 감자를 일정 간격으로 놓아주시면 되세요. (8조각으로 피자를 잘라주신다고 생각하고 해당 부분의 중앙부분 마다 구운 감자를 하나씩 놓아주시면 되세요.)

 다음에는 잘 구워둔 양파와 마늘을 감자들 사이에 골고루 넣어주시면 되세요. 그런 다음 다시 토핑 재료들이 떨어지는 걸 방지하기 위해 약간의 모짜렐라를 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준비해놓은 베이컨도 골고루 위에 뿌려주신 뒤 다시 한 번 모짜렐라 치즈를 위에 조금 더 뿌려주세요.



CHAPTER 6. 피자 굽기.

 오븐에 넣고 피자 굽기 기능에 맞춰주신 뒤 피자를 구워주시면 끝!! 

짜잔!! 홈메이드 베이컨포테이토피자 완성입니다.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더욱 맛있네요. 역시 피자는 언제 먹어도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다음번에는 또 다른 토핑 재료들을 사용해서 다른 피자도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아직 잠이 덜 깨서 그런지 내용을 꼼꼼히 적었는지 모르겠어요. 다음 번에 만들어서 올릴 때는 좀 더 자세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월요병으로 집중력이 저하되서ㅜㅜ

 오늘 하루도 월요일이라 힘드시겠지만 모두 힘내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