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피자도우 집에서 직접 만들기!!

 특정 피자브랜드 회원 등급 VIP일 정도로 저는 피자광인데요. 그런데 피자가 가격이 좀 있다보니 가계경제에 은근히 압박을 주더라구요. 물론 저렴한 브랜드의 피자전문점도 있기는 하지만요. 그래서 고민끝에 피자를 직접 집에서 해먹기로 결심을 했답니다. 물론 초기 비용이 조금 들기는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 저처럼 피자를 좋아해서 자주 주문해서 먹는 매니아들에게는 훨씬 이익이라는 결론이 났거든요. 단지, 피자도우만 만드는 용도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더욱 장기적으로 장점이 많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 지금부터 집에서 피자도우 만들어 보겠습니다.

- 재 료 -

주 재료 : 강력분 155g, 이스트 3g, 설탕 20g, 따뜻한물 100g, 소금 3g, 카놀라유 20g


CHAPTER 1. 재료 준비하기.

 가장 먼저 피자도우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을 준비해 주셔야 하는데요. 필요한 재료는 위에 재료들 입니다.

강력분은 바로 사용하시지 마시고 채로 한두번 쳐서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CHAPTER 2. 

 반죽통에 따뜻한 물 그리고 카놀라유를 먼저 넣어주세요. 그런다음 그 위에 채로 쳐준 강력분을 넣어주시고 설탕, 소금 그리고 이스트가 서로 닿지 않게 넣어주세요. [*중요한 것은 소금과 이스트가 안 닿게 넣어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두 재료가 맞닿으면 삼투압현상이 발생해서 수분이 빠져버리거든요. 그럼 균이 죽어 버리기 때문에 발효가 잘 안 되며 딱딱해져버립니다. / 설탕과 이스트가 맞닿게 되면 먼저 발효가 되버려서 발효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맞닿지 않게 넣어주셔야 합니다.]


CHAPTER 3. 반죽&발효.

 재료를 모두 잘 넣어주셨으면 이제 제빵기 뚜껑을 닫아 주신 후 제빵기 기능에서 피자도우 만들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세요. 그러면 반죽은 물론이고 발효까지 해준답니다. 엄청 쉽죠잉~~

이번에 장만한 제빵기가 요녀석(?)입니다. 제빵기 홍보하는게 아니니 상표는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제빵기 몸통 부분을 보면 기능별 번호가 적혀있는데요. 제 제빵기는 8번이 피자 도우네요. 8번을 꾹~~~


CHAPTER 4. 마무으~리!

 제빵기로 피자도우를 만들다 보니 정말 간편하고 좋은거 같아요. 8번을 눌러주신 뒤 알림음이 울릴때까지 쉬면서 기달리시면 되세요. 발효까지 다 되면 알림음이 울리며 다 됬다고 알려주거든요. 알림음이 울리면 도우를 꺼내주신 뒤 가스를 빼고 바로 드실거면 실온에서 약 15분 정도 중간 발효를 한 번 더 해주신 뒤 피자를 만들어 드시면 되시구요. 나중에 드실거면 냉장 보관해서 나중에 피자를 만들어 드시면 되세요.

전 바로 만들어 먹을거기 때문에 꺼내서 중간 발효를 하는 중입니다.

 쫄깃쫄깃 맛있는 피자도우~~ 이제 제빵기가 있으니 더 자주 만들어 먹어야 겠어요. 처음에는 손도 많이갈거 같고 만들기 어려울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네요. 

 다음에는 2개 분량씩 만들어서 하나는 냉장보관해서 생각날때 바로 해먹고 하나는 바로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아! 위에 분량은 LARGE 사이즈 피자 도우정도 되요. 인원수로 보면 약 2명정도가 드실 정도이구요. 

 걱정하며 처음 도전해본 피자도우 만들기!! 완성!!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면 가장 좋은건 돈도 돈이지만 토핑을 제가 원하는 걸로 마음껏 할 수 있다는 점인것 같아요.

 다음에는 이 피자도우로 만든 피자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