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혼밥에 빠질 수 없는 초간단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혼자서 한끼 식사를 해야하긴 하는데 찌개나 국을 하긴 또 귀찮을 때가 많으실텐데요. 이럴 때 먹다 남은 치킨이 있다면 저는 잠시의 망설임도 없이 '치킨마요덮밥'을 뚝딱 만들어서 먹곤 하는데요. 식당 등에서 판매하는 '치킨마요덮밥'보다 직접만들어서 그런지 더욱 맛있고 시간도 절약되는 초간단 음식, '치킨마요덮밥' 한 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대충 한 끼 드시는 자취생, 취준생분들 등에게 정말 좋은 레시피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 재 료 -

주 재료 : 달걀 3개, 양파 1/2개, 치킨, 밥, 김가루

양념 재료 : 설탕 3큰술, 맛술 3큰술, 간장 3큰술, 마요네즈

조리 순서 : 스크램블 만들기 > 양파 졸이기 > 플레이팅 > 완성


CHAPTER 1. 스크램블 만들기.

 맨 먼저 달걀 3개 정도로를 후라이팬을 이용해 스크램블을 만들어 주세요. 스크램블은 다들 쉽게 만드시니 자세히 설명은 안해도 되겠지요?

완성된 스크램블은 접시나 그릇 등에 옮겨 담아주세요.


CHAPTER 2. 양파 졸이기.

 양파 1/2개를 채썰어주신 뒤 후라이팬에 맛술 3큰술, 간장 3큰술, 설탕 3큰술과 함께 달달 볶듯이 졸여주세요. 이때 불은 너무 쎄지 않게 중약불로 해주세요.

잘 저어주시면서 천천히 졸여주셨나요? 그럼 이제 불을 꺼주세요.


CHAPTER 3. 플레이팅하기.

 먼저 올려야할 재료들이 많으니 볼록한 좀 큰 그릇에 밥을 적당히 담아주세요.

다음으로는 그 위에 졸여놓은 양파를 밥 중앙에 예쁘게 쌓아주시구요. 그 주위로 동그랗게 스크램블을 깔아주세요.

그리고 나서 졸인 양파들 위에 뼈를 잘 발라서 먹기 좋게 찢어놓은 치킨을 올려주세요.

어떤 치킨을 사용하셔도 상관은 없으나 졸인양파의 양념의 맛이 있기에 일반 후라이드 치킨을 사용할 때가 가장 맛잇는 것 같아요. 하지만, 취향에 따라 양념치킨 등을 사용하셔도 좋으실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마요네즈를 취향에 맞게 적당히 위에 뿌려주시구요. 마지막으로 김가루를 살짝 올려주시면 '치킨마요덮밥' 완성입니다. 참쉽죠잉~~

 오랜만에 해서 먹어보니 예전에 자취할 때 만들어 먹었던 그 맛 그대로네요. 추억이 마구마구 떠오르네요. 아! 드시고 남은 치킨이 많이 있으실 경우에는 '치킨마요덮밥'과 함께 '치킨브리또'를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남은 치킨으로 2가지 요리를 해서 2가지 맛도 느낄 수 있고 푸짐한 한상 차림이 되거든요. '치킨브리또'는 전에 올린 포스터를 참고해주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되세요.

2018/02/21 -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 [무작정 따라하기]사먹는 것보다 맛있는 치킨브리또 만들기!!~

이렇게 오늘 한끼 식사도 완성되었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