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새우토마토치즈그라탕 쉽게 만드는 방법!!~~

 즐거운 주말 저녁 뭔가 좀 있어 보이는 요리를 만들어 먹으며 기분을 내고 싶어지는건 저 뿐인가요? 그래서 오늘은 '새우토마토치즈그라탕'을 만들어 먹기로 했습니다. 이름이 꽤 있어보이면서 왠지 복잡할 것 같지만 사실 '토마토스파게티'를 만들줄 아신다면 매우 쉬운 요리랍니다. '토마토스파게티(토마토파스타)' 역시 처음 시도할때는 좀 겁이나지만 막상 한 번 해보면 쉬운 요리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재료를 좀 더 이용해서 '그라탕'에 도전해 보았답니다. 맛있게 되기를 기대하면서 자신감 충전하고 START~~

- 재료 - 

새우, 파스타면, 청주, 소금, 후추, 양파, 마늘, 매운고추(기호에 따라), 올리브오일, 토마토 소스, 파마산 가루, 모짜렐라 치즈


CHAPTER 1. 오븐 예열하기.

맨 먼저 오븐의 온도를 200도로 예열시켜주세요. 


CHAPTER 2. 재료 준비하기.

새우의 머리와 껍질 그리고 똥을 제거하신 후 청주와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그리고 양파와 마늘을 슬라이스해서 썰어주세요. 그리고 매콤한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고추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다 준비가 되셨으면 마지막으로 밑간을 해놓은 새우도 잘게 썰어주세요.  

(TIP) 새우 똥 제거 방법 - 이쑤시개 등 뾰족한 물체를 이용해서 새우의 똥을 뽑아내시고 손으로 땡겨서 제거해주시면 제거하시기 편합니다. 


CHAPTER 3. 파스타면(스파게티면) 삶기.

재료 준비가 다 되셨으면 이제 파스타면을 삶아주세요. 면을 삶으실 때는 소금 한스푼도 넣어주세요. ^^ 면 삶는 시간은 개인의 기호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조리와 오븐에 들어가는 시간을 생각해서 약 7분 정도만 삶아주었답니다.

주위에 시계나 핸드폰 타이머를 이용하시면 좋으세요. 그리고 나중에 면을 건져내야하니 면을 냄비에 넣어주신 후에 면을 걸러낼 채를 미리 준비해놓으세요.


CHAPTER 4. 재료 조리하기.

 면을 삶는 동안 아까 미리 준비해 놓은 재료(새우, 마늘, 양파, 고추)들을 조리해야겠죠? 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신 후 마늘과 고추를 먼저 볶아주세요. 언제까지요?? 바로 마늘향이 올라올때까지지요.

자! 마늘향이 올라오시나요? 그렇다면 이제 양파와 새우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같이 볶아주세요. 지지고 볶고 지지고 볶고~~^^

볶으시다가 화이트와인을 넣어주시고 다시 한 번 더 볶아주세요. 그리고 볶아주시면서 약간에 소금과 후추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볶아지면 다음으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토마토 소스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옆에서 잘 삶아지고 있는 파스타면 삶은 물을 한 국자 정도 넣고 다시 볶아주시면 됩니다.^^

(TIP) 오븐에 한번 더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소스를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수분기가 조금 더 있을 수 있게요.

자! 이렇게 되만 만들어서 그냥 먹어도 진짜 맛있는데요. 오늘은 그라탕을 만들어 먹기로 했으니 꾹 참으셔야해요. 그라탕을 위하여~~ 파마산 가루를 약간 넣어주신 뒤 섞어주세요.

간지나게 한 손으로 파마산 가루를 엣지있게 뿌려주신 뒤 젓가락으로 쉐이킹 쉐이킹 해주셨나요? 그럼 이제 거의 8부 능선은 넘었다고 봐도 되세요. 이제 그라탕을 만들기 위해 그라탕 용기에 준비된 파스타를 담아주신 뒤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서 덮어주시면 되세요.

요렇게 이쁘게 잘 담아주신 뒤 아까 조리 전에 예열을 해 놓은 오븐에 넣어 주신 뒤 치즈가 녹아 노릇해지면 꺼내주시면 완성입니다.^^

조금 남은 새우는 쪄놨기에 오늘은 맛있는 '새우토마토치즈그라탕'과 '새우'를 맛잇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여자친구 또는 아내분에게 이벤트로 해주시기에 적당한 요리인 것 같아요. 손이 그리 많이 가는 것도 아니면서 왠지 있어 보이는 요리라고 생각되거든요.  한주간 고생한 우리에게 힐링 음식으로 힘을 줄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