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언제먹어도 맛있는 카레 만드는 법!! 카레덮밥!!

 오늘은 비가 오네요. 비가 오니 몸도 찌뿌둥하고 입맛도 별로 없는거 같아요. 하지만 맛있게 한 끼 먹어줘야겠죠? 자! 오늘은 간단하면서도 언제 먹어도 맛있는 카레를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물론 손쉽게 시중에서 판매하는 즉석 카레 제품도 있지만 집에 있는 야채들이 꽤 있어서 직접 만들어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냉장고 파먹기~~ 냉장고를 열어보니 당근, 양파, 애호박, 감자, 고구마 등이 있네요. 그것도 조금씩요. 자! 오늘 요녀석들을 다 배속으로 보내줘야 겠어요. 그것도 맛있고 행복하게요. 그럼 START 해볼까요~

- 카레 재료 -

카레가루, 물, 당근, 애호박, 양파, 감자, 고구마, 식용유


CHAPTER 1. 각종 야채 재료 썰기.

 취향에 따라서 크게 썰어서 식감을 위주로 드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속재료들이 너무 크면 조리하는데 시간도 오래걸리고 카레 맛을 좀 죽이는거 같아서 작게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주었습니다. 쏭쏭쏭~~ 잘게 썰어서 속재료 준비를 해주세요.~


CHAPTER 2. 재료 볶아주기.

 취향에 맞게 잘 썰어둔 재료들을 이제 볶아 주셔야 하는데요. 냄비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야채들을 투하시킨 뒤 천천히 저어주시며 볶아주세요. 이때! 냄비가 긁히지 않게 되도록이면 나무 젓가락 등 긁히지 않는 도구를 사용하시면 좋으세요. 카레 한 번 해먹고 냄비 버리시지 않으시려면요.^^ 

 (TIP) 잘 저어주지 않거나 불을 너무 쎄게 하시면 재료들이 냄비에 달라 붙을 수 있으니 잘 저어가며 볶아주세요.


CHAPTER 3. 끓여주기.

 2~3분 가량 볶아주신후 물을 절반만 넣어주세요. 그 다음 감자와 고구마가 익을때까지 팔팔 끓여주시면 되시는데요. 


CHAPTER 4. 카레가루 투하.

 카레가루는 냄비에 바로 넣는 방법이 쉽고 편하긴 하지만 저는 카레가루를 바로 냄비에 넣지 않고 국그릇 같은 곳에 따로 물에 먼저 풀어주는데요. 이렇게 따로 풀어주셔야 카레가 서로 뭉쳐서 덩어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자! 감자, 고구마가 잘 익었으면 이제 미리 풀어놓은 카레가루를 투하해주세요. 그리고 물도 좀 더 넣어주세요.

(TIP) 물양이 너무 많아지면 묽어져서 맛이 없으니 간을 봐가면서 물을 조금씩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한번에 물을 부어버리는것보단 조금씩 여러번 넣어주시며 맛을 봐주세요.


CHAPTER 5. 마무리!!

 이카레를 넣어주신 순간부터 잘 저어가며 끓여주시면 완성입니다.!! 좀 더 단맛을 느끼고 싶으시면 아까 재료를 준비하실때 고구마의 양을 더 많이 넣어주시면 좋아요.!! 아이들 입맛에도 딱인 카레가 되거든요. 완성된 카레를 이제 예쁘게 담아서 맛있게 드세요.~~

카레에 김치가 빠지면 안되겠죠? 저는 워낙 김치 종류를 좋아해서 3가지나 빼서 같이 먹었어요. 배추김치, 갓김치, 총각김치~~ 모두 출동시켰답니다. 기운없는 오늘 하루 카레덮밥 드시고 모두 힘내세요.^^


- 보너스 음식 -

 하다보니 카레가 좀 많이 되서 고민을 하다가 어제 삶아서 남겨두었던 파스타면을 이용해서 짜투리 음식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일명 '카레 파스타'~~ 삶아놓은 스파게티면을 남은 카레에 넣어준 뒤 잘 저어주면 바로 완성입니다.^^ 맛도 장난아니더라구요. 한 번 드셔보세요.

별미가 따로 없네요. 혹시나 해서 해본건데 기대 이상이었어요. ^^ 월요일 모두 힘차게 보내세요.

아! 저는 오늘 냉장고 파먹느라 고기는 따로 넣지 않았는데요.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넣어드시면 더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