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짭쪼름하면서 부드러운 밥반찬, 황태채무침 만들기!!~

 '황태채'는 말 그대로 통으로 된 황태를 채로 썬 것을 말하는데요. 주로 황태채하면 숙취에 최고인 '황태국'이 떠오르실텐데요. 오늘은 이 황태채를 이용해서 맛있고 부드러운 '황태채무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황태채는 100g에 약 378kcal) 얼마전에 TV프로그램에 나오면서 많이들 만들어 드시는 것 같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도전해보았습니다.


- 재 료 -

주재료 : 황태채 150g

양념재료 : 고추장 3큰술, 물엿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 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 소량


CHAPTER 1. 황태채 손질하기.

 먼저 시중에서 구입한 황태를 먹기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어야하는데요. 손으로 잘게 잘게 찢어주셔도 좋지만 손도 아프고 딱딱한 부위에 긁힐 수 있기에 저는 그냥 가위로 썰어주었습니다. 간편한게 최고죠!!



 요렇게 황태를 황태채로 만들어 주셨으면, 머리 등의 부위는 나중에 육수를 낼 때 사용하면 좋으니 버리지 마시고 지퍼백 등에 잘 넣어서 냉동 보관해주시면 좋아요.



CHAPTER 2. 황태채 버무리기.

 황태채는 그냥 조리를 하면 약간 딱딱하기 때문에 먼저 부드럽게 해주어야하는데요. 스프레이를 하거나 물을 약 5~6스푼 정도를 넣고 잘 버무려주시면 되세요.



 CHAPTER 3. 양념장 만들기.

 볼록한 볼이나 그릇 등에 양념재료를 아낌없이 부어주신 다음 잘 저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숫가락으로 휙휙!!




CHAPTER 4. 양념장 끓이기.

 준비된 양념장을 후라이팬에 부어주신 다음 끓여주세요. 이때 불은 약불로 해주시고 눌러붙지 않도록 잘 저어주셔야 해요. 안그러면 나중에 설거지할 때 힘들어요.


 잘 끓여주셨으면 이제 식을 때까지 기달려주시면 되세요. 금방 식으니까 조그만 기달리시면 되세요.



CHAPTER 5. 황태채 양념 버무리기.

 끓인 양념장이 다 식었으면 다른 후라이팬에 황태채를 잘 저우주시면서 살짝 볶아주세요. 그런 다음, 양념장에 넣어주신 다음 잘 버무려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먹음직스럽게 보이기 위해 참기름과 깨를 솔솔 뿌려주시면 끝!!!


 맛있는 '황태채무침' 완성!! 냉장고에 반찬이 1 추가 되니 기분이 좋네요. 오늘 하루도 맛있는 음식 드시고 활기차고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