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자 나홀로 힐링 여행~~♥

[전북 무주]'덕유산 카라반'에서 1박2일 여행기~~

 친구 커플과 오랜만에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너무 추워서 좀 따뜻한 곳을 갈까 하다가 눈 내린 겨울산도 구경하고 자연 속에서 휴식을 즐기고 오고 싶은 마음에 전라북도 무주에 있는 카라반을 예약했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주말요금(금, 토요일)은 평일 요금에 비해 좀 더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저희는 미리 월요일 휴가를 내놓고 일요일날 갔기 때문에 평일요금(일~목요일)이 적용되어 저렴하게 예약을 했습니다. 거기에 할인된 가격에 예약을 한 덕분에 더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었답니다.(아시죠? 쿠x, 위x프 등^^)

 전라북도 무주에는 스키장도 있지만 겨울산으로 유명한 덕유산 국립공원도 있는데요. 스타일에 따라 일찍 스키나 보드를 즐기신 뒤 카라반으로 오셔도 되구요.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덕유산 등산을 즐기신 뒤 카라반으로 합류하시면 좋으실 듯 해요. 왜냐하면 제가 다녀온 펜션은 입실이 15:00(오후 3시)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일찍 출발하신다면 여유 시간이 꽤 되실테니깐요. 오랜만에 여행인데 딱 15시에 도착해서 카라반에서만 노는 건 아깝잖아요~~

자! 그럼 저희가 머문 무주 카라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고!!!

 첫 날은 너무 정신이 없고 한파주의보가 있었을 정도로 너무 추웠기에 밖에서 촬영을 못했답니다.

 이건 다음날 출발 전에 찍은 사진인데요. 왼쪽 편으로 위에도 카라반이 있구요. 저 안쪽까지 카라반들이 

줄지어 있답니다.^^ 

각 커플이 따라 숙소를 잡아서 2인용이어도 되지만 평일요금에 할인까지 되서 얼마 차이가 안나다보니 

그냥 4인용 카라반 2개를 잡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차근 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바람막이를 젖히고 들어가면 카라반 내부에 들어가기 전 야외 테이블이 보이는데요. 

6명이 앉아도 좁지 않을 정도의 크기입니다. 그릴을 요청하시면 테이블 바로 앞에 준비를 해주시는데요. 

어제 너무 허겁지겁 먹다보니 사진을 깜빡 해버렸습니다. 헉!!!

 그릴 이용료는 - 20,000원 (그릴, 숯, 석쇠, 숯 집게 포함) 입니다. 

주위를 다 막아놔서 이 안에만 들어가도 바람을 막아주기 때문에 밖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따뜻했답니다. 

사실 너무 추워서 밖에서 굽기만하고 안에 들어가서 먹어야 하나 고민을 엄청 많이 했었거든요.^^

카라반 내부입니다. 원룸 형식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안쪽으로는 침대, 그리고 2층 침대(1층은 냉장고,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등을 넣어서 2층 침대만 사용 가능.), 소파&테이블(침대로 이용가능함.), TV, 에어컨 등이 있습니다. 

1. 안쪽 침대 : 전기장판이 깔아져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게 온도는 조절해 주시면 되구요. 바로 밖을 볼 수 있게 창문이 있는데요. 누가 볼 일은 없겠으나 커튼이 있으니 걱정마세요.

2. 냉장고 : 많은 양을 넣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꽤 들어간답니다. (잠시 후 사진을 보여드리겠지만 밖이 워낙 춥다보니 물, 맥주 등은 밖에 놔두시는게 냉장고보다 더 시원해요.^^)

3. 전기밥솥 : 작은 사이즈의 밥솥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딱 4인 식사 나오더라구요. 어차피 여행와서 밥만 먹진 않으니 크게 문제되거나 하지는 않으실거예요.)

4. 전자레인지 : 있긴 한데 쓸 일이 없어서 사용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혹시 즉석밥 사오실 경우엔 요긴하게 쓰일 수도 있을 듯해요.

5. TV : 뭐라 부가설명할 내용이 없네요. 그냥 TV입니다.

6. 에어컨 : 이 날씨에 에어컨을 틀 이유가 없으므로 사용하지 않았답니다. 여름에 오시는 분들에겐 꼭 필요하시겠지만요.^

화장실은 좁지만 한 명이 들어가서 씻기에는 괜찮답니다. 

단, 겨울철 유의하셔야 할 사항은 물탱크에 저장되는 따뜻한 물의 양이 정해져 있으므로 

집에서 씻으시듯 계속 틀어놓고 장시간 씻으시면 뒤에 분은 중간에 따뜻한 물이 안 나올 수 있답니다. 

사장님께 여쭤보니 다시 따뜻한 물이 차는데 2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수건은 별도로 지급되지 않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미리 세면도구와 함께 챙겨서 가셔야 합니다.}

냉장고에 가져오신 식료품이 다 안 들어가시면 이렇게 맥주나 생수 등을 밖에 빼놓으시면 되요. 눈이 있다면 눈으로 이렇게 해주시면 더욱 좋구요.!! 자연 냉장고가 따로 없습니다. 이번 겨울 여행은 짧으면 짧은 시간이었지만 카라반은 처음이었기에 나름 재밌고 기억에 남는 여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무주구천동(카라반파크)

위치 : 전북 무주군 설천면 삼공리 519-10

입/퇴실 시간 : 입실 - 15:00 / 퇴실 - 11:00

연락처 : 02)533-7090

겨울 여행을 준비 중이신 분들이라면 여기가 꼭 아니더라도 인근에 카라반 캠핑장 등에서 한 번 여행을 즐겨보세요. 새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