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Tip!!

에이블씨엔씨 2016년 주식배당~~~

2015년에 핫이슈였던 주식 종목 중에서 중국 수출로 큰 관심을 받았던 화장품 관련 주식. 저는 이 중에서 제가 써 봤고 중국 현지에 공장을 설립해서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들은 에이블씨엔씨에 투자를 좀 했었는데요. 오늘 그 결과물인 에이블씨엔씨 배당금지급통지서가 도착을 했네요. 에이블씨엔씨는 2015년까지 주식 배당만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주식에다가 플러스 현금배당까지 이루어져서 너무 기분이 좋네요. 1분기 실적이 전 분기 실적에 비해 많이 좋아졌나봐요.^^ 2016년 초반에 주식은 약간의 이익을 보고 매도하였는데요. 아시다시피 2016년도에 해당 주식의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지급기준일까지 보유하고 계시면 되거든요. 그래서 저는 2016년도에 이익을 보고 주식을 매도했음에도 이렇게 배당을 받을 수 있는거랍니다. ​


주주번호와 주소 그리고 이름은 가렸습니다. ^^ 보시는 바와같이 왼쪽 상단에 배달기준일이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내용을 살펴보니 이번이 제16기 배당임을 알 수 있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배당내역인데요. 위에서 언급드린바와같이 2016년에는 주식과 현금을 지급하니 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당지급기준일에 저는 495주를 소유하고 있었네요. 용돈을 조금씩 조금씩 아껴서 1~5주씩 사놓았는데 꽤 되었네요. 현금 배당률이 60%라고 나와있는데 이부분은 이해가 잘되지 않아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그 다음 주식 배당률 10%라고 되어 있는데요. 495주의 10%이니 49주가 배달 되나봐요. 그리고 위의 배당이 지급되는 시기는 주권교부일이라 표기된 2016.04.15일^^ 10일 후면 확인해 볼 수 있겠네요. 더 좋은 고배당주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위의 정보 중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하고 정확한 사항은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위의 내용은 개인적인 내용일뿐 투자의견이나 조언이 아닙니다.)

*무리한 투자, 무모한 투자 등을 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