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맛집 평가!!

[광주 맛집]광주 남구 백운동 황소알곱창, 곱창 맛집!!

 몇 일전 방송에서 연예인이 혼자 곱창을 맛있게 먹는 장면이 계속 아른거려서 곱창을 먹으러 왔는데요. 곱창은 돼지곱창, 소곱창, 양곱창 등 전부 맛있지만 그 중에서도 저는 소곱창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광주 소곱창집으로 유명한 곳 중 하나인 '황소알곱창'집에 다녀왔습니다. 주말이라 왠지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미리 예약을 할까 하다가 이른 시간이라 괜찮을 것 같아서 그냥 왔더니 벌써 손님들로 가게 안은 꽉 차있고 줄이 쭉~~~있네요. 그래도 이왕 온 김에 좀 기다려보기로 하고 대기 번호를 받았습니다.

 2번을 받았는데요. 앞에 대기 팀이 1팀만 있다는 뜻은 아니구요. 5번까지 번호표가 있는데 입장하면 대기번호를 받을 다음 팀으로 돌아가는 식입니다. 즉 제 앞에 3팀이 대기 중이었는데요. 4번, 5번, 1번 주걱 번호표를 가지고 계신 거고 제 뒤로 3번 주걱을 들고 계시는 거예요. 약 45분 정도 기달린 끝에 드디어 입장!!~


 앞자마자 기본 셋팅을 해주시는데요. 겉절이용 부추무침과 명이나물 그리고 소스 3종류를 준비해주시더라구요. 자! 그럼 이제 주문을 해야겠지요?~~ 메뉴판을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뒤쪽에 더 큰 메뉴판이 있었는데 손님들이 워낙 많아서 사진 찍기가 어려웠어요. 그래서 뒤편에 있는 약식 메뉴판밖에 못 찍었답니다. 초상권으로 올릴 수 없으니 수기로 작성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세트 메뉴 - 황소의 모든 것 中 : 29,000원 / 황소의 모든 것 大 : 43,000원 /

주 메뉴 - 한우생곱창구이(220g) : 14,000원 / 한우생대창구이(220g) : 15,000원 / 소막창구이(200g) : 16,000원 / 소갈비살(150g) : 13,000원 / 곱창전골 : 29,000원

사이드 메뉴 - 후식곱창전골 : 19,000원 / 황소막밥 : 10,000원 / 볶음밥(1인분) : 2,000원 / 라면 : 3,000원 / 뚝배기알밥 : 3,000원 / 계란탕 : 1,000원


이렇게 메뉴가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희는 곱창 2인분과 대창 1인분을 우선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면 바로 초벌을 해서 가져다 주세요. 


 짜잔!! 얼마 지나지 않아 초벌이 된 대창과 곱창이 나왔습니다. '황소알곱창'은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서 컷팅까지 해주셔서 먹기 더 좋은 것 같았어요. 스킬이 부족하면 너무 튀겨져서 질겨질 수 있는데 직접 해주시니 딱 적당하게 잘 구워져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취향에 따라 명이나물이나 부추무침에 곁들여 드셔도 좋으시구요. 아니면 양념장에 찍어드셔도 되요.


 구우시면서 나오는 기름은 식빵으로 제거를 하시더라구요. 아이디어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식빵이 기름을 쭉쭉 빨아버리더라구요. 보통 모듬을 시켜서 먼저 익는 순서대로 드셔도 좋으신데요. 저흰 대창과 곱창을 좋아해서 추가로 대창 1인분과 곱창 2인분을 더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먹을 때 흐름이 끊기는 걸 저처럼 싫어하시는 분들은 직원분이 "이제 드시면 되세요."라고 말을 하시는 순간 미리 주문을 하시면 흐름 안 끊기고 계속 먹을 수 있으실 거예요. 저희는 그랬거든요.


 헉! 마지막으로 볶음밥 3개를 볶아서 먹었는데요. 볶을 때 너무 먹는거에 집중하다보니 다 먹고 나서야 기억이 나서 다먹은 사진만 있네요. 저희가 다 먹고 나올때에도 밖에 줄은 없어질 줄을 모르더라구요.


 '황소알곱창'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백운로 55

 운영시간 : 17:00 ~ 01:30 (일요일은 17:00~00:00까지)

 아! 주차장은 따로 없더라구요. 가게 옆 도로에 날짜별로 홀수일과 짝수일에 주차를 하게 되어있더라구요. 몇 일간 벼르고 있던 곱창을 맛있게 먹었더니 힘이 나는 것 같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