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방학 시즌이 돌아오면서 많은 대학생, 취업준비생, 이직준비하시는 분들은 저와 마찬가지로 

영어나 토익을 매우 오랜 기간 동안 수강 또는 학습하고 계실텐데요.

물론 짧은 기간안에 목표한 점수를 일찍이 달성하시고 다른 공부나 자격증 등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구요.

하지만, 대부분 토익을 하는 분들을 보면 장기간 동안 준비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실거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그렇구요. 대부분 토익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첫 번째 고민은 "현강(현장강의)을 들을 것인가?", "인강(인터넷강의)를 들을 것인가?" 이실텐데요.

물론 개개인의 사정, 또는 공부 스타일 등이 다르므로 어떤 방식이 더 좋다고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멀지 않은 곳에 좋은 수업과 좋은 강사가 있다면, 인강보다는 현강을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그럼 두 번째 고민은 무엇일까요? 바로 어떤 학원이 잘 가르칠까요? 즉, "어떤 학원을 선택하지."이실겁니다. 

저도 토익으로 유명한 학원들을 여러군데 돌아다니며 수강해 본 경험이 있는데요. 수업을 선택하려고 하면 왠지 마음을 빼앗는 단어들로 인해 수업을 선택하고는 했습니다. "수강생 최다 1위", "xxx학원 에이스", "최단기간 토익 마스터" 등등..... 여러분도 그러고 계시지는 않는지요. 제 생각에는 어떤 학원을 선택하느냐는 정말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니 학원보다는 자기에게 맞는 수업과 강사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그럼 어떤 수업이 좋은 수업일까요?

- 특강, 토익 스터디를 운영하는 수업이 정말로 좋은 걸까요?

대부분 토익 스터디는 강사 분이 운영하기보다는 고득점자인 조교분들이 과제를 도와주고 공부를 같이 하는 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강사가 아닌 조교라는 명칭을 사용하지만 토익 공부를 하는 고득점자인 학생인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는 오히려 잘못되거나 부족한 설명으로 문제 풀이나 의견을 주어 오히려 토익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시험에만 나오는 일명 쪽집게라는 수업이 정말로 좋은 걸까요?

 특별한 비법인 것처럼 포장하여 말을 하곤 하는데요. 마치 정해진 패턴이 있기에 찍는 방법이 있다는 것처럼 말이지요. 이러한 방법이 단기적으로 어느 정도 점수를 올려줄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고득점을 받고자 하고 전반적인 실력을 향상하시고자 한다면 기본과 정석에 충실한 수업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다량의 문제지와 숙제를 내주어 많은 문제를 풀 수 있게 해주는 수업이 정말로 좋은 걸까요?

 대다수의 토익 공부를 하는 분들은 대학생 또는 취업준비생이신데요. 많은 문제지를 풀어봄으로써 유형을 파악하고 시간분배 등이 익숙해지는 것 등 일정부분 도움이 되는데요. 하지만 토익에만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일텐데요. 타 자격증 취득, 계절학기 수업, 각종 아르바이트 등을 하면서 토익 공부를 병행하시기에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지 않고 토익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실 수 있는 경우라 할지라도 무조건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다고만 할 수 있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개인적 공부방법에 따라 효과가 크신 분들도 물론 계시겠지요.)

그럼 어떤 토익 강사의 수업을 듣는 것이 좋을까요?

 시간낭비 없이 수업시간에 집중할 수 있게 진행하는 강사가 좋습니다. 수업시간임에도 잡담 등을 하며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있는데 수강료를 내고 듣는 학생 입장에서는 정말 돈이 아까울 수밖에 없지요. 즉, 위에서 언급했듯이 기본과 정석에 충실하게 수업을 진행하면서도 수업시간 내에 학생들의 이해력과 응용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친절하면서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는 강사가 좋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과제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을 조교가 아닌 강사가 1:1로 첨삭을 해주어 취약한 부분을 정확하게 보완해주는 수업을 하시는 강사 분이 좋습니다.

그럼 추천하는 토익 강사는?

이제까지 많은 토익 강사 분들의 수업을 들어보았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좋았고 도움이 된 강사 분은 '신촌YBM'의 정은미 강사님이신데요. 우선 수업을 들을지 말지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24시간 무료 수업 상담을 진행해 주시는데요. 정말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떠한 방식의 수업인지도 자세히 설명을 해주신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듣고 후회하는 실수도 없구요. 그리고 가장 좋았던 점 중에 하나는 블랙홀 같은 수업 진행 능력인데요. 왜, 특강이나 스터디 같은게 필요없는지 느껴질만큼 수업에 집중하게 해주시는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특별히 많은 시간을 토익에 투자하지 않는 다는 것이지요. 여러분들은 특강, 연장강의, 스터디 등을 하셔서 점수가 많이 오르셨나요? 저는 시간 투자 대비 점수와 비례관계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수업의 퀄리티~~여기에 핵심이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학생들의 질문 등에 1:1로 첨삭을 해주시니 시간도 낭비 안되고 정확하게 이해를 시켜주시니 정말 좋았답니다. 마지막으로 정은미 강사님은 기초반부터 실전반까지 수업을 진행하시는 만큼 학생들이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정말 빨리 캐치를 하시는 것같아요. 그러다 보니 피드백도 빨라서 토익 공부하는데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답니다.


 

posted by 멈출수없는이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