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맛있는 안동찜닭 만드는법!!~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식재료 중 하나 하면 닭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치킨도 좋지만 저는 찜닭, 닭볶음탕 등을 더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밥도둑 '안동찜닭'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닭볶음탕보다 어려울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생각보다는 쉽고 간단하답니다. 그럼 GOGO~~



- 재 료 -

주재료 : 닭 1마리, 감자 2개, 고구마 1개, 양파 1/2개, 당근 1/3개,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2개, 대파 1대, 양배추 1/4통, 당면 80g,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양념 재료 : 물 4컵, 건고추 2개, 간장 6큰술, 다진 마늘 2큰술, 흑설탕 1큰술, 후추 1/2작은술



CHAPTER 1. 재료 준비하기.

 닭 - 닭볶음용으로 사시거나 통째로 사셨으면 먹기 좋게 토막을 내주세요.

 감자&고구마&당근 - 큼지막하게 썰어주세요.

 양파&양배추 -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되세요.

 청양고추&홍고추&대파 - 적당한 크기로 채썰어주세요.

 당면 - 찬물에 약 10분 정도 담궈서 불려주세요.

 양념장 - 양념재료들을 볼록한 그릇 등에 넣어주신 뒤 잘 섞어주세요. 



CHAPTER 2. 닭 데치기.

 맨 처음 닭의 핏물을 제거해주기 위해서 찬물에 약 15분 정도 닭을 담궈주세요. 그런 다음 냄비에 물을 팔팔 끓여주신 다음 닭을 데쳐주신 뒤 찬물에 데친 닭을 담궈 식혀주세요.


찬물에 식혀주신 다음에는 물기를 제거해주기 위해서 채에 받쳐서 놔두세요.



CHAPTER 3. 닭 굽기.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간 둘러주신 뒤 물기를 빼 준 데친 닭을 넣고 중불에 구워주세요. 데친 닭이 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잘 저어주시면서 구워주시면 되세요.



CHAPTER 4. 끓이기.

 냄비에 구운 닭, 당근, 감자, 고구마 그리고 양념장을 넣어주신 뒤 양념이 재료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5~6번 크게 저어주신 뒤 강불로 약 15분간 푹 끓여주세요.



CHAPTER 5. 2차 끓이기.

 약 5분 정도가 지나가 나시면 한 번씩 젓가락으로 감자를 찔러서 감자가 익었는지 확인해보세요. 불의 세기와 냄비의 열 전도율 등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무조건 15분 정도를 끓이시기 보다는 확인을 중간 중간 해주시는게 좋으세요. 그렇게 확인을 하시다가 감자가 익었으면 준비해둔 양배추, 양파 그리고 청양고추를 넣어주신 뒤 약 5~10분 정도 한 번 더 끓여주세요.


 추가로 넣어준 재료가 잘 익을 수 있도록 잘 저어주셔야 하세요.



CHAPTER 6. 3차 끓이기.

 마지막으로 홍고추, 대파 그리고 불려두었던 당면을 넣어주신 뒤 당면에 양념맛이 벨 때까지 약 3~5분 정도를 중불에 끓여주시면 됩니다.


완성이 되었으면 이제 마지막으로 참기름, 올리고당을 넣어주시고 불을 꺼주시면 되세요. 


이렇게 맛있는 '안동찜닭'이 완성되었습니다. 아이들도 정말좋아하고 밥반찬으로도 최고인 찜닭~~ 


오늘도 맛있는 음식 드시고 화이팅하세요.~~


posted by 멈출수없는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