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정말 맛있는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들기!!~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찌개 중 하나인 '김치찌개', 저도 정말 좋아하는데요. '김치찌개'는 주재료로 무엇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돼지고기 김치찌개', '스팸 김치찌개', '참치 김치찌개'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김치찌개는 뭘 넣어도 맛있지만 저는 육식을 좋아해서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즐겨 먹는데요. 오늘은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그럼 GOGO~~



- 재 료 -

주 재료 : (전지 or 목살)돼지고기 400g, 배추김치 1/4포기, 두부 1/2모, 대파 1/3대, 양파 1/4개, 다시마멸치육수 4컵, 고춧가루 2큰술, 새우젓 1큰술, 청양고추 1개, 송이버섯 약간, 식용유

보재 재료 : 맛술 3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소금&후추&생강가루 조금



CHAPTER 1. 재료 준비하기.

 돼지고기에 보조 재료(맛술 3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소금&후추&생강가루 조금)를 넣고 섞어준 다음 약 20분 정도 재워서 밑간을 해주세요.

 김치와 두부 그리고 양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리고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송이버섯은 길게 찢어주시면 되세요.(없으시면 안넣으셔도 되세요.)



CHAPTER 2. 볶아주기.

 냄비에 식용유를 둘러주신 다음 밑간을 해둔 돼지고기를 넣고 중불에 볶아주세요. 이때, 잘 저어주시면서 돼지고기가 냄비에 눌러붙지 않도록 해주세요.


 돼지고기가 익기시작하면 준비해둔 김치도 넣고 잘 저어주시면서 볶아주세요.




CHAPTER 3. 끓이기.

 김치가 익기시작하면 다시마멸치육수 4컵과 고춧가루 2큰술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팔팔 끓기시작하면 썰어둔 두부와 송이버섯을 넣고 약 3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약 3분 정도가 지나면 마지막으로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주신 뒤 약 2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약 2분 정도 지나고 나서 간을 보신 다음에 새우젓을 조금씩 넣어주시면서 간을 맞추시면 되세요. 한 번에 너무 많이 넣으면 짤수있으니 조금씩 넣어주시며 간을 맞춰주세요. 


 이렇게 맛잇는 '돼지고기 김치찌개'가 완성!!! 참 쉽죠잉~~~ 김치찌개를 끓일때 소금으로 간을 하기도 하지만 저는 새우젓을 사용하면 더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새우젓을 사용한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끼 드시고 화이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