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 이야기 상식]

맹인 할머니의 예언 - 불가리아 구쉬테로바(바바뱅가)

'제2의 노스트라다무스'라 불리는 불가리아 한 시골 마을의 맹인 구쉬테로바 할머니의 예언은 매우 유명하죠. '바바뱅가'로 불리는 이 맹인 할머니는 어렸을때 두 눈의 시력을 잃었는데요. 그 이후 미래를 보는 능력이 생겼다고 합니다. 바바뱅가의 예언은 셀 수 없이 많다고 합니다.



그럼 그 중에서 유명한 몇가지 예언을 만나보시죠~~
1.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할 것을 예언하고 마을 사람들을 피신시켰다고함.(히틀러가 2차 세계대전 중 바바뱅가 할머니를 찾아갔다는 일화도 있음.)



2. "1999년 또는 2000년 8월 쿠르스크가 물 속에 가라앉고 세계가 이를 애도할 것이다." -러시아 쿠르스크 잠수함 참사 예언(1980년 당시)
​도움말
​쿠르스크 = 쿠르스크 러시아 잠수함


3. "미국 형제들이 철로된 새에게 공격을 당하고 무너지며 수풀안에서 늑대들이 울부짖고 무고한 피가 분출될 것이다. 끔찍하다." - 미국 9.11테러 사건 예언(1989년 당시)
​도움말
​미국형제들 = 쌍둥이빌딩
​철로된 새 = 비행기, 수풀(bush) = 부시 대통령



이외에도 1960년대에는 2018년이 되면 하늘을 나는 기차가 발명되고 대체에너지의 발견(?)으로 더이상 기름(오일)을 쓸 필요가 없어져 이때부터 지구가 쉴 수 있다고 예언하기도 했다네요.

헌데, 근래에 들어 바바뱅가의 예언이 수면위로 다시 떠오르게 된 것은 그녀가 2010년부터 5079년까지 예언한 내용들때문이다. 아주 먼 미래인 5079년까지 비교적 세세하게 예언해 놓았는데 천천히 살펴보자.

1. 3차 세계대전 예언 - "2010년 11월에 시작해 2014년 10월까지 벌어질것이며, 처음엔 보통의 분쟁처럼 야기되나 이후 핵이 사용되고 마지막으로는 화학무기가 사용될 것이다."
​도움말 - 이 예언은 개인적으로 맞지 않았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간혹 소수의 사람들은 이 예언을 연평해전과 연결시키기도 한다.

2. "2011년에는 3차전쟁의 영향으로 발생한 핵낙진들로 인해 북반구 지역엔 어떠한 동식물도 살아남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이슬람이 화학무기의 영향에서 살아남은 유럽인들과 전쟁을 벌일 것이다."
​도움말 - 2010년 3차대전 예언이 맞지 않았기에 당연히 그 결과물인 2011년 예언도 맞지 않았다.

3. "2014년 많은 사람들이 피부암과 피부질환을 겪게 될 것이다."
​도움말 - 맞지 않았다.

여기까지가 현재 2015년 전까지의 예언들인데 굳이 다른 사건에 의미를 부여해 껴맞추려하지 않는다면 다 맞지 않았다고 보아야한다. 여기서부턴 미래의 일이므로 주관적인 해석은 배제하도록하겠습니다. 재미삼아 보세요.^^
그럼 2016년도부터의 예언을 계속해서 살펴볼까요~~~~

1. "2016년 유럽은 황폐해질 것이다."
​2. "2018년 새로운 중국이 강대국으로 부상할 것이며, 이로인해 착취당하던 개발도상국들은 착취로부터 벗어나게 될 것이다."
​3. "2023년 지구에 궤도에 변화가 조금 있을 것이다."
4. "2025년 유럽은 약간 회복중일 것이다."
5. "2028년 새로운 에너지원을 만들어낼 것이며, 전세계적인 기아도 조금씩 회복될 것이다. 그리고 금성유인탐사선이 발사될 것이다."
6. "2033년 북극의 알음이 녹고 이러인해 바다의 수위가 크게 높아질 것이다."
7. "2043년 세계경제는 번영할것이다." "유럽은 이슬람들의 지배하에 있을것이다."
8. "2046년 모든 신체조직은 만들어질 수있게 되며 이로인해 신체조직을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방법이 될것이다."
.
.
.
.
마지막으로 "5079년 세상은 종말한다."로 끝을 맺는 이 예언은 그 내용이 매우 세세하여 전부 다 적기는 힘드네요...!! 궁금하신 분들은 말씀주세요. 내용 전달드릴께요^^

사실 이제까지 무수히 많은 예언가들이 있었고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예언가라 자신을 칭하는데요. 이런 수많은 예언가들 중 몇몇만이 사람들에 의해 많은 관심을 받는 것 같습니다. 그럼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는 크게 두 가지가 아닌가 싶네요. 관심을 유발할만한 사건들이 내재되어 있는 예언이거나 혹은 구체적이며 정확한 예언일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면에서 바바뱅가 할머니의 유언이 많이 회자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미래는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들의 노력으로 충분히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에 한 명으로서 이러한 이야기들은 재미로 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