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 이야기 상식]

그 때 그 시절 추억의 걸그룹 다시보기

세간의 이목을 받지도 못하고 사라질 정도로 걸그룹들은 요즈음 정말 많은데요. 잠깐만 연애계에 관심을 놓고 있으면 누군지도 모를 그룹들로 이름 외우기도 힘들지경이랍니다. 이런 걸그룹의 전성기는 1990년대에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시 남성 그룹들이 많은 인기를 얻자 대형그룹들은 여성그룹을 육성하게 되었는데요. 대표적으로 5개의 걸그룹이 당시에 큰 사랑을 받았었지요. 그럼 그 때 그 시절로 돌아가 추억의 걸그룹들을 만나볼까요~~

1. SES
리드보컬 바다, 보컬 유진, 보컬 슈~~로 구성된 3인조 걸그룹인데요. 1997년 I'm your girl로 데뷔하여 Dream's come true, oh my love, love, 너에게 등 많은 히트곡을 남긴 걸그룹이다. 하지만 안타깝게 2002.12월 해체됬다.
현재 바다는 뮤지컬 배우와 가수 활동을 하고 있으며, 유진은 배우로 활동 중이다. 슈는 잠깐 뮤지컬배우 활동을 하였으나 현재는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1990년대 당시 핑클과 걸그룹 양대산맥이었다.



2. 핑클(Fin.K.L)
리드 보컬 이효리, 옥주현과 보컬 이진, 성유리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이다. 1998년 1월 Blue Rain으로 데뷔하여 영원한 사랑, NOW, 루비, 내 남자친구에게 등 수많은 히느곡을 남긴 걸그룹이었다. 공식적으로 해체하지는 않았으나 2005년 앨범을 마지막으로 걸그룹으로서의 활동은 하지 않고있으며 현재는 각자 개인활동 중이다. 이효리는 이후 배우, 가수로 활동 중이며, 옥주현은 무지컬배우, 가수로 성유리는 배우로 이진은 방송인으로 활동중이다.
한때 '요정'이라고 불릴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다.



3. 베이비복스
이희진, 간미연, 김이지, 심은진, 윤은혜 총 5인으로 구성된 걸그룹이다.(데뷔당시 멤버에 변동이 있다.) 1997년 1월 머리하는 날로 데뷔하였으나 당시에는 큰 인기를 받지 못했고 베이비복스를 알리게 된 것은 3집 Killer부터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야야야, 나 어떻해, 우연 등을 히트시켰다. 핑클과 마찬가지로 공식 해체를 선언하진 않았으나 일부 멤버는 탈퇴하거나 활동이 없는 실정이다.
현재 활동중인 멤버는 배우로 활동중인 윤은혜와 가수 간미연, 방송인 이희진, 심은진 정도이나 윤은혜와 간미연 이외에는 활동이 현재 거의 미비하다.



4. 샤크라
황보, 정려원, 이은, 보나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이다. 2000년 '한'이라는 노래로 데뷔하여 Hey you, 다, 끝 등의 노래를 남겼다. 2004년 려원과 이은이 탈퇴하고 2005년 나머지 멤버들도 탈퇴하며 해체되었다. 이국적인 느낌으로 한 때 유명했던 추억의 걸그룹이었다. 현재정려원은 배우로서 황보는 가수로서 활동중이다.


현재에는 오직 섹시미로 승부하는 것이 마치 당연한 것처럼 되었지만 당시에는 각 그룹만의 매력들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었던 기억이 난다.
지금은 추억속에 남아있거나 잊혀져버린 걸그룹들이지만 당시에는 상상할 수 없을정도의 인기를 누렸던 가수들이다. 현재도 솔로 가수로 활동하거나 다른분야에서 활동하기도 한다. 하지만 몇몇 멤버들은 평범한 여성으로서의 새 삶을 사는이도 많다.
이 당시에도 데뷔도 하지 못한채 사라지거나 데뷔했지만 빛을 보지 못한채 기억 너머로 사라진 걸그룹이 많이 있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