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맛집 평가!!

[광주 맛집]대인시장 장어구이~~!!

오늘 광주 날씨는 흐리지만 이럴때일수록 기운을 내기 위해 맛있는 음식을 먹어줘야 해요!! 그래서 찾아간 곳은 바로 광주 대인시장입니다. 대인시장은 매주 토요일마다 거리 행사를 하고 있는데요.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으니 시간되시면 대인시장 축제 즐겨보세요!!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시끄럽고 붐비는 걸 좋아하는 편이 아닌지라 토요일을 피해 일요일인 오늘 왔답니다!!  여유롭게 시장도 둘러볼 수 있고 편안하고 넓게 앉아서 음식도 맛볼 수 있기 때문이지요^^ 대인시장에는 많은 먹을거리가 있는데요. 이제 봄도 다가오고 있고 몸의 활력을 더해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어서 장어를 먹기로 했답니다!! 당연히 대인시장 내에도 장어를 파는 곳이 한 곳만 있는 곳은 아닌데요. 제가 간 곳은 시장 내에서도 비교적 찾기 쉬운 중앙 골목에 자리한 곳이랍니다!! 

예전에 친구와 한 번 와봐서인지 바로 찾았답니다!! 사실 중앙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 누구든지 쉽게 찾으실 수 있답니다. 위에 현수막이 보이시죠? 자연산 바다장어!! 가끔 바다장어라고 하면 비린내가 난다고 꺼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대요. 이것은 굽는 방식이나 양념의 차이로 인해 전혀 안나는 곳도 있고 약간 나는 곳도 있답니다. 바다장어라고 무조건 비린건 아니지요!! 이곳은 당연히 비린내가 나지 않는답니다!! 사장님의 아드님(?)이 직접 구워주셔요!!

내부는 그리 넓지 않아요! 시장의 특성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막 비좁다고 느껴지지는 않으니 걱정하지마세요!!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앉자마자 사장님이 바로 알아보시네요~~눈썰미가 좋으신듯해요!!! 왠지 알아봐주시니 기분도 좋드라구요. 들어가니 미리 와계신 손님들이 계시네요. 역시 가격 대비 맛이 괜찮기 때문에 오시는 것이겠죠!! 시장에서 이 집이 맛있느냐 맛없느냐는 시장 상인분들이 그 식당을 이용하느냐 안하느냐로 금방 알 수 있답니다!! 자! 그럼 메뉴판을 보시겠습니다.

자! 처음 오신 손님들은 크게 3가지 메뉴를 놓고 고민을 하시게 된답니다. (소)3마리를 먹을까? (대)2마리를 먹을까? (특) 3마리를 먹을까????? 자! 그래서 제가 3가지 메뉴를 다 먹어보았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2인이서 드실꺼라면 (소)3마리를 드세요. 양이 (대)2마리보다 많고 사이즈도 적당하답니다. 하지만 만약에 3~4인 이상이시라면 (특) 3마리를 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장어가 느끼해서 많이 못 드시는 분이 끼어 있다면 (소)3마리로 드시구요!! 저라면 (소)3마리를 2번 시키는게 더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가격, 양을 면밀히 따져보아도 말이지요^^ 개인적인 판단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아마 드셔보시면 동의 하실꺼예요!! 쌈/채소는 추가하실 경우 추가 요금이 있는 점 참고하세요!!

장어를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단짝 친구들이네요!! 장어 특유의 냄새를 잡아주는 생강과 매콤함을 더해주는 고추!! 취향에 따라 생강을 안 넣어 드셔도 되는데요. 그래도 두가닥 정도는 넣어주셔야 장어의 다채로운 맛이 입안에서 더 산답니다.!! 쌈은 상추와 깻잎이 나오는데요. 한 접시 먹을 양은 충분히 되니 추가요금을 지불하며 쌈/채소를 먹을 일은 별로 없답니다. 쌈밥 먹듯이 쌈을 쌓아서 드시지 않는 이상 말이지요!! 장어구이 집에 왔으면 장어를 맛봐야겠죠?^^

아!! 다이어트 하시는 여성분들도 걱정없이 드셔도 되요. 장어의 칼로리는 100g에 110kcal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부담감없이 드셔도 되기 때문이지요. 하루 권장칼로리를 생각하더라도 넉넉히 드셔도 된답니다.

이게 (소)3마리!! 단돈 10,000원!!! 꼬리가 2개밖에 안보이시죠? 성격이 급해서 나오자마자 입에 넣고 나니 사진을 안찍었음을 깨달았답니다. ㅎ그래서 꼬리가 2개만 있네요.ㅎㅎ 파김치도 주시는데요. 원래는 없었는데 찾으시는 분들이 있어서 추가된 메뉴인 거 같아요. 예전에 왔을 때는 없었던 것 같거든요.(좀 취해서 기억을 못하는 걸 지도....^^)

이렇게 한 상이 푸짐하게 차려졌네요. 솔직히 10,000에 이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소주 한 잔 기울이기엔 best!!

아! 장어는 일명 스태미나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어서 남자 분들한테만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 외에도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한 번 알아볼까요? 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는 말이 있죠?^^

<장어의 효능>

1. 피부미용과 노화예방에 좋다.(비타민 E, 레티놀이라는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드는데 도움)

2. 정력(스태미나)에 좋다.(불포화지방산, 칼슘, 단백질, 뮤신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활력을 회복/강화시키는데 도움)

3. 두뇌발달에 좋다.(필수 지방산 DHA, EPA 성분이 뇌기능 활성시키는데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