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맛집 평가!!

담양 떡갈비 싸고 맛있는 집 ~~ 대물밥집!!

담양에 가본 꼭 먹어봐야하는 담양 최고 음식 떡갈비!! 하지만 너무 많은 떡갈비 가게들과 만만치 않은 가격 때문에 결정을 하기가 쉽지 않으실텐데요. 여러분들을 위해 제가 다녀온 떡갈비집 '대물밥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우선 '대물밥집'의 위치를 알려드릴께요. '대물밥집'은 죽녹원 정문 근처에 있는데요. 좀 더 설명하자면 정문과 다리 사이 길에 위치해 있어요. 이러한 접근성 때문에 오전에 죽녹원을 돌아보신 후 출출할 때 바로 '떡갈비'를 드실 수도 있구요. 먼저 '떡갈비'를 드신 후 소화도 시키실겸 죽녹원을 산책하셔도 되요. 보통 죽녹원 등 관광지 옆에 붙어있는 음식점들은 좀 떨어진 곳보다 비싸다는 고정관념들이 있으실텐데요. '대물밥집'은 그렇지 않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해 드릴께요.^^

대숲에 물 흐르는 밥집에 줄임말이었네요.ㅎㅎ왠지 럭셔리해 보이지는 않지만 편안한 느낌을 주는 '대물밥집'이네요. 그래서 저도 모르게 다른 곳보단 여기가 더 마음에 들었는지도 모르겠지만요^^ 주차장은 바로 옆에 있는 죽녹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세요. 어차피 죽녹원도 둘러볼거니까요.(어차피 주차장은 무료입니다ㅎ) 저는 오전에 죽녹원을 구경하고 내려오니 배가 고프길래 시간을 봤더니 딱 점심시간이더라구요. 배꼽시계의 위대함을 다시 한 번 느끼며 입장!!!


저는 당연히 떡갈비를 먹으러 왔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대통 한우떡갈비 정식'을 주문했답니다. 가격이 20,000원 밖에 안하다니.....뭔가 허접하게 나올까봐 조마조마 했답니다. 왜냐하면 다른 가게들 보니까 기본 26,000원이고 좀 싸다 싶으면 22,000원이었거든요. 하지만 음식이 나오고 먹어보기 전까진 판단은 금물 이겠죠? ^^


드디어 대통 한우떡갈비 정식이 나왔네요. 오!20,000원 치고는 꽤 많이 깔끔하게 나왔네요. 메뉴를 설명드리자면 한우 떡갈비 4점, 대통밥 2개, 조기 2마리, 죽순무침, 장조림, 홍어무침, 계란찜, 쌈채소, 마늘 및 고추, 고추 짱아찌, 버섯 무침, 김치 등~~~~자! 그럼 대통밥을 개봉해볼까요?


입구를 막고 있는 한지를 벗겨내자 숨어있던 대통밥 속살이 나오네요. 죽통밥 또는 대나무통밥이라고 불리는 이 밥에 대해서 좀 알려드릴께요. 가끔 대나무통에다가 걍 밥만 넣고 찌면 되는거 아니냐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구요..
대통밥은 불린 찹쌀, 쌀, 검은 콩, 밤, 대추, 은행, 잣 등을 대나무 통에 넣은 뒤 입구를 한지로 막은 뒤 쪄내는 밥입니다. 효능으로는 인체의 화와 열을 식혀서 기력을 보강시켜준다고 합니다.^^ 완전 영양만점이라는 거죠!!다음으로는 담양의 자랑 대나무 중에서 어린 죽순을 이용한 요리 죽순무침이 되겠습니다.


새콤하면서 달콤한 맛이 일품인 죽순무침 드셔보셨나요. 입맛이 확 돌게 도와주니까 식사전에 먼저 드셔보시면 좋을듯해요. 아!!메뉴판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일 메뉴로 나오는 반찬이기에 리필은 되지않아요.


조기구이 랍니다. 짭쪼름한 생선 맛이 밥 반찬으로서 역할을 하네요. 한우떡갈비만 먹으면 왠지 아쉽잖아요. ^^생선 좋아하시는 분들은 왠지 공짜로 득을 보신 느낌이 드실겁니다. 사진으로 보니 많이 작아보이는데 사실 크진 않았지만 저 정돈 아니었기에 드실만해요.ㅎㅎ


계란찜!!사실 이 평범한 계란찜을 보여두리는 이유는 저같은 사람이 꽤 된다고 사장님이 말씀하셔서 미리 설명드릴려구요. 뭐냐하면요. 아래 사진을 보신 후 함께 설명 드리겠습니다.


대통밥을 다 드신 후 대통은 가져갈 수 있답니다. 사장님께 봉지를 달라고 말하면 주시거든요. 요즘은 인테리어용도 등으로 가져가셔서 작은 화분 등으로 이용하면 좋거든요. 그래서 많이들 가져가신다고 하네요. 하지만 위에 보여드린 계란찜 대나무통은 가져가실 수 없답니다. 그러니 참고하셔서 사장님께 조르지 마시고 바로 앞 대나무 용품 판매점에서 구매하세요^^

떡갈비에사 김이 모락모락~~~사랑스럽기까지하네요.ㅎㅎ다들 아시듯 담양하면 떠오르는 음식인 떡갈비입니다. 떡갈비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섞어 네모난 떡모양으로 만든 뒤 굽는 요리입니다.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적당하게 섞어주기 때문에 더욱 식감이 부드러우면서 기름기를 느끼실 수 있는거랍니다. 그럼 잘 먹었으니 개인적인 저의 평가를 하자면요!!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이므로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실내 디자인 및 청결도 - ⭐️⭐️⭐️
가격 -⭐️⭐️⭐️⭐️
맛 -⭐️⭐️⭐️
서비스 - ⭐️⭐️⭐️⭐️
총 평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