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맛집 평가!!

광주 맛집 봉선동 황제숯불갈비~ 냠냠!!

출출할때는 역시 고기를 먹어줘야 힘이 나죠!! 그래서 오늘은 친한 친구를 만나러 광주에 갔다왔는데요. 저녁 늦게 도착해서 안그래도 출출했는데 친구가 갈비를 쏜다고 해서 따라갔답니다. 갈비는 뭐니뭐니해도 양념갈비 아니겠어요? ㅎㅎ 이 친구가 입이 좀 까다로운 편이라 믿고 들어갔습니다. 근데 입구를 보니 가격이 좀 있겠구나 싶었지만요. 친구가 쏘는거니까 가격은 안드로메다로 ^^


광주 남구 봉선동에 있는 황제숯불갈비~~
예전에 한 번 가봤는데 맛있었다며 어찌나 자랑을 하던지 자기만 믿으라고 하드라구요!! 그럼 들어가 보실까요~~



날씨가 많이 쌀쌀해져서 문쪽에서 먼 안쪽으로 들어왔답니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 좌식을 선택하셔도 되구요. 발에서 냄새가 나거나 양말에 자신이 없으시거나 좌식을 싫어하시면 의자가 있는 자리를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자!그럼 뭘로 먹어볼까요?~~ 메뉴판을 훑어보자구요!


친구가 여기는 마늘갈비가 맛있다고 해서 마늘갈비를 우선 2인분과 공기밥 1개를 시켰습니다. 가격 보이시죠? 1인분에 10,000원 정말 저렴하드라구요~~~깜놀!!공기밥은 2개 시키려했는데 친구가 1개만 시키면 된다해서 그냥 1개만 시켰어요! 그 이유는 뭘까요?


숯불을 넣어주시고 좀 있다가 기본 반찬과 함께 마늘갈비가 나왔답니다. 마늘 갈비를 드실때는 중불에 천천히 구워서 드셔야되는서 아시쥬? 센불에 구우면 마늘이 다 타버려서 마늘갈비에 맛을 느끼지 못한답니다. 힘들지만 꾹 참고 기달려주셔야되요!!


사진에 보시면 빨간 동그라미 보이시죠? 바로 이 녀석이 있어서 밥은 1개만 시키셔도 되는거랍니다. 주먹밥 만들어 먹는 것처럼 나오는데요 이건 굳이 주먹밥을 만들지 않고 드셔도되요. 저는 그냥 숟가락으로 떠서 먹었답니다. 터프!!


그 다음으로 이 곳에 색다른 점은 시골 집된장으로 된장국을 하시는지 된장국이 까매요^^ 된장국 좀 드셔본 분들은 딱 알죠!! 이건 진짜 집된장으로 했다는 것을요! 맛을 보니 진한 된장맛이 음~~~Good!!


이렇게 천천히 구워주시면 타지않고 맛있는 마늘갈비를 드실 수 있답니다. 저 탄 연기와 냄새를 빨아들이는 통을 너무 가까이 대지마시고 약간 거리를 두시면 되요^^아니면 공기통을 닫아주셔도 되구요~~정말 순식간에 다 먹었네요. 아! 후식으로 비빔냉면을 먹었는데 다 먹고나니 생각이 나서 사진은 없네요..ㅎㅎ

그럼 광주광역시 남구 봉선동 황제숯불갈비에 대한 제 개인적인 맛평가를 해보겠습니다.
인테리어 및 실내 위생 - ⭐️⭐️⭐️
가격 - ⭐️⭐️⭐️⭐️⭐️
서비스 - ⭐️⭐⭐️⭐️⭐️
맛 - ⭐️⭐️⭐️⭐️
접근성 - ⭐️⭐️⭐️

황제숯불갈비는 저렴한 가격과 친절함이 정말 기억에 남는거같아요. 하지만 큰 도로에 위치해 있는 것이 아니라서 좀 아쉬웠답니다. 그래도 맛있게 잘먹고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