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자 나홀로 힐링 여행~~♥

담양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죽녹원 탐방~~

오늘은 담양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 중 한 곳인 담양 죽녹원에 다녀왔답니다. 대나무 숲과 아름다운 한옥들로 이루진 담양 죽녹원은 담양에 오시는 분들이 꼭 다녀가시는 곳이지요!! 주말이나 연휴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곳이다보이 저는 평일에 다녀왔답니다. 저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붐비는 것보다는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평일을 선호하는 편이거든요.ㅎㅎ아시다시피 평일에 이용하면 요금할인 등의 혜택이 있는 곳도 많고 관광객분들이 연휴에 비해 적어서 관람할 때에도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맘껏 즐길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럼 죽녹원을 소개해 드릴께요.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에 위치한 죽녹원은 큰 도로에 접하고 있어 접근성도 용이하답니다. 뿐만아니라 정문과 후문에 각각 주차장이 잘 마련되어있어 주차하시는데도 편리해요.(주차료는 공짜!!)

.
(출처:juknokwon.go.kr)
요금 및 이용시간은 위에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들어가시기 전에 매표소에서 티켓팅을 하신 후 바로 입장하시면 되는데요. 음식물 등도 가지고 반입하셔도 되는 것같아요. 딱히 막지 않으시드라구요. 하지만 우리는 자각 있는 사람들이니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려주셔야 한다는거 잊지마세요^^



죽녹원 입구입니다. 계단과 경사면으로 구성되어있어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이나 계단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해놓았드라구요! 첫 느낌이 좋네요ㅎㅎ



입구를 지나 얼마 안가서 담양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가 나온답니다. 전망대 안에는 조그마한 전시관도 운영 중인데요. 이른 시간에 가서인지 평일이라서 그런지 잠겨있드라구요. 어쨌든!! 전망대에 올라가 내려다본 담양~~아름답죠??^^



죽녹원 내에는 가시다가 쉬어가시라는 깊은(?) 뜻으로 중간중간에 대나무로 된 그네들이 곳곳에 마련되어있답니다. 겨울이라 좀 추웠지만 편안하드라구요. 여름에 이용하면 진짜 시원할거 같아요!! 그리고 죽녹원 내부에 있는 거의 모든 한옥들은 신발만 벗고 들어가신다면 편하게 들어가셔서 쉬실 수 있도록 이용에 제한이 없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다 같은 폭인거 같지만 막상 통과해보시면 다 다르답니다. 도전하시기 전에 식사를 하셨다면 도전하지마세요. 주위에 사람들 많으면 창피하답니다^^



중간중간 정자들도 많아서 풍미를 더해주네요. 죽녹원을 둘러보시다보면 곳곳에 팻말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영화 알포인트, 드라마 가면, 예능 1박2일 등 많은 프로그램의 배경이 되기도 한 촬영지랍니다.!!그만큼 아름답다는거겠죠^^


저희는 정문으로 들어가서 후문쪽으로 한바퀴를 돌았답니다. 중간에 밧데리가 다되서 몇군데 못찍었네요....후문쪽에는 카페도 있고 정원처럼 한옥들과 분수대 연못 등이 잘 되어있어서 걷고 있으면 마음이 평온해지고 좋답니다. 그리고 정문에서 후문으로 가는 산길 정상에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이 있으니 찾아보시고 소원도 빌어보세요^^
천천히 한바튀 돌아보니 약 1시간30분에서 2시간 정도가 걸리드라구요. 경사가 가파르지도 않고 대나무 숲이 잘 우거져 있어 공기도 맑아서 너무 좋았어요. 여러분도 연인 혹은 가족들과 함께 담양 죽녹원에 다녀와 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활기찬 오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