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맛집 평가!!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맛집 콩나물국밥 풍남옥!!

 오늘은 얼마 전에 다녀온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인근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익숙한 메뉴 중 하나인 콩나물국밥 맛집 인데요. 오잉!! '콩나물국밥'이 다 거기서 거기지라는 생각을 하실텐데요. 물론 당연한 생각이실꺼예요. 하지만 제가 다녀온 '풍남옥'의 콩나물국밥은 조금 다르답니다. 차차 설명해드릴텐데요. 어쨌든 '풍남옥'은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광주동부경찰서로 가는 방향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찾으시기도 매우 쉽답니다. 참고로 '풍남옥'은 광주에 여러군데 체인점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다녀온 곳은 '풍남옥 본점'이예요!!~~ 자! 그러면 한 번 가보실까요?

 '풍남옥' 입구인데요. 외부 인테리어가 매우 깔끔하게 되어있더라구요. 그리고 주메뉴인 전주콩나물국밥과 함흥냉면이 주메뉴임을 알 수 있네요. 거기다가 24시간 영업!!도로변에 접해 있어 접근성도 좋아요!! 바로 옆이 경찰서라서 치안도 좋을 것 같구요. 자!! 그럼 들어가 보실까요?

 내부도 매우 깔끔해요!! 점심시간이 약간 지난 14시였음에도 사람들이 꽤 많더라구요. 저희는 너무 더워서 에어컨 바로 앞에 위치한 자리에 가서 앉았답니다. 얼마나 바쁜지 치워지지 않은 자리들이 많이 보였어요. 어쨌든 앉고나서 얼마 지나지 않아 저희가 앉은 자리를 치워주시고 주문을 받으셨는데요. 저희는 같은 듯 다른 메뉴 2개를 시켰답니다. 뭔말이냐구요?? 그럼 메뉴판을 보며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주콩나물국밥은 두 가지 맛이 있는데요. '개운한 맛'과 '구수한 맛' 이렇게 두 가지가 있어서 두 가지 맛을 다 맛보기 위해서 '개운한 맛'과 '구수한 맛'을 시켰답니다. 자! 메뉴판을 보시는 순간 뭔가를 느끼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그것은 바로 일반 국밥 집의 콩나물국밥에 비해 가격이 좀 있는 편이라는 건데요. (음식점 또는 지역 등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일 수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느낌일 수 있습니다.) 어쨌든 주문을 하고 너무 더워서 물을 마셨는데요. 물이 너무 시원했어요. 뭐 별거 아니라고 할 수 도 있으나 손님이 많아서 바쁜 곳은 늦게 오면 시원한 물을 먹기 어려운데 준비가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잠시 후 밑반찬이 나왔는데요. 보실까요?

 보시면 밑반찬은 김치, 깍두기, 무친 무말랭이, 오징어젓(?), 김~~ 이렇게 나온답니다. 사진에 보이시는 청량고추는 매콤하게 해달라고 말씀 하시거나 달라고 하면 주세요. 저는 얼큰하게 먹는 타입이라서 말씀 드렸더니 주시더라구요. 생각보다 밑반찬이 많거나 독특하지는 않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라도 음식점 하면 상다리가 휘어진다는 말과는 약간 괴리가 있다고 보실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음식물쓰레기 문제도 있고해서 먹을만큼의 적당한 밑반찬이 오히려 좋더라구요. 뭐 많으면 당연히 더 좋긴 하겠지만요.

첫 번째 '콩나물국밥'이 개운한 맛 콩나물국밥 입니다. 개운한 맛은 반숙의 수란을 따로 주는데요. 이것이 구수한 맛과의 차이 인듯해요. '구수한 맛'의 콩나물국밥에는 이미 달걀이 들어가 있답니다. 보시면 익숙한 콩나물국밥은 전통식에 가까운 '구수한 맛' 콩나물국밥이실텐데요. '개운한 맛' 콩나물국밥도 지역에 따라 익숙한 분들도 계실거예요. 굳이 어떤 방식이 정석이다라고 하기에는 어렵지 않나 싶어요. 어찌되었든 이 콩나물국밥은 밥이 따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미 국밥 안에 들어가 있답니다. 자! 그럼 여기서 풍남옥의 장점을 공개하겠습니다.~~~바로바로바로!!1

보이시나요? 1인 1메뉴를 주문하실 경우 밥과 콩나물은 무한 리필 된다는 건데요. 저도 한 번 리필해서 먹었어요. 그렇다면 개인적인 풍남옥의 평가를 해보자면 찾기 쉬워서 좋았구요. 내외부 인테리어도 매우 깔끔!! 음식의 맛도 Good!!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는데요. 대식가인 저에게만 해당하는지는 모르겠으나 뚝배기가 약간 작아 전체적으로 양이 적은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리필을 해서 밥과 콩나물을 더 넣어서 먹었는데요. 한 번 리필하면 국물이 부족해 추가 리필은 못 할꺼 같아요. 즉, 저에게는 양이 적었다. 그리고 가격이 좀 비싸다고 느꼈어요. 당연히 개인적인 의견일 뿐입니다.  자! 다음에는 '풍남옥'의 두번째 주력 메뉴인 함흥냉면을 먹으러 와봐야겠어요. 아는 지인은 이곳에서 함흥냉면을 먹었는데 맛있었다고 하드라구요. 빠른 시일 안에 재방문해서 함흥냉면을 먹어보겠습니다.!! 더운 주말 에어컨 바람에 장시간 노출되어 냉방병에 걸리신 분들은 따끈한 콩나물국밥 드시면서 건강 챙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