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내장산 인근 맛집!!월남쌈 샤브샤브 전문점 '쌈촌'~~

솔직한 맛집 평가!! 2019. 3. 5. 16:43

 전라북도 정읍 하면 뭐가 먼저 생각나시나요?? 많은 분들이 단풍으로 유명한 '내장산'을 떠올리시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내장산'은 가을 뿐만아니라 사계절 언제 가도 참 좋은 명산 중 하나입니다. 이런 명산에 들러 맑은 공기도 마시고 등산을 하다보면 저절로 허기가 지는건 당연할텐데요. 저 역시도 내장산을 등산하고 내려오니 배에서 천둥(?)소리가 요동을 치더라구요. 그렇다고 이렇게 멀리까지 와서 아무거나 먹을 수는 없겠죠??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잘 몰랐는데 정읍에 맛집이 꽤 많이 있더라구요. 그 중에서 뭘 먹어볼까 고민을 하던 중 일행 중에 한 분이 '샤브샤브'를 먹자고 강력히 주장하셔서 인근 맛집 중에서 '쌈촌'이라는 곳을 가보았습니다.


 내장산에선 약간 거리가 되었지만 맛있다면 그깟 거리쯤이야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에 망설이지 않고 GOGO!!! 얼마 지나지 않아 도착을 했는데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인증 사진 한장!! '월남쌈&샤브샤브'와 '한옥' 은근 어울리면서도 약간 이색적이었어요~



 점심시간이 약간 지난 시간이었는데 손님들이 꽤 계셔서 내부 사진은 많이 못 찍었어요. 제 만족을 위해서 다른 분들께 피해를 드리면 안되니깐요. 자리에 앉으니 직원분께서 메뉴판을 가져다 주셨는데요. 음!! 뭘 먹을지 고민고민~~ 



주문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음식을 가져다 주셨어요!! 정갈한 반찬과 샐러드들~~~~ 기달려라 곰방 다 먹어치워 줄테니!! 딱 기달려!!



샤브샤브에서 빠질 수 없는 칼국수!! 이건 배불러도 꼭 먹어줘야하는거 아시죠?? 자 이제 음식들도 준비가 되었으니 맛있게 먹어보겠습니다.어떻게?? 야무지게~~~~



  불을 켜고 끓는 동안 샐러드도 먹어보고 밑반찬들도 맛을 봐보았는데요. 간이 쌔지도 않고 적당하니 제 입맛에 맞더라구요. 하마터면 공깃밥 있는지 여쭤볼뻔 했습니다.



 팔팔 끓어오르니 갖은 야채들과 버섯 소고기 등을 투하!! 샤브샤브는 너무 팍 익힌다는 느낌보다는 약간 담궜다 데친다는 느낌으로 먹어야 맛있더라구요. 그래서인지 눈깜짝할 사이에 클리어!!~~



 너무 배가 고파서인지 막 먹다보니 칼국수는 사진을 못 찍어버렸네요. 칼국수 다음에 또 빠질 수 없는게 죽 아닐까 싶은데요. 죽을 부탁드리면 오셔서 직접 해주시니 완전 감사!! 뜨거우니 살살 불어가면서 죽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운동 후에 먹어서인지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입맛에는 개인 취향이 있다보니 한 번 드셔보시고 평가해 보시면 좋으실것 같아 특별한 코멘트는 생략~~ 오늘도 맛있는 한끼 드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북 정읍시 농소동 91-41 | 쌈촌 정읍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멈출수없는이유

[무작정 따라하기]짭쪼름하면서 부드러운 밥반찬, 황태채무침 만들기!!~

 '황태채'는 말 그대로 통으로 된 황태를 채로 썬 것을 말하는데요. 주로 황태채하면 숙취에 최고인 '황태국'이 떠오르실텐데요. 오늘은 이 황태채를 이용해서 맛있고 부드러운 '황태채무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황태채는 100g에 약 378kcal) 얼마전에 TV프로그램에 나오면서 많이들 만들어 드시는 것 같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도전해보았습니다.


- 재 료 -

주재료 : 황태채 150g

양념재료 : 고추장 3큰술, 물엿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 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 소량


CHAPTER 1. 황태채 손질하기.

 먼저 시중에서 구입한 황태를 먹기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어야하는데요. 손으로 잘게 잘게 찢어주셔도 좋지만 손도 아프고 딱딱한 부위에 긁힐 수 있기에 저는 그냥 가위로 썰어주었습니다. 간편한게 최고죠!!



 요렇게 황태를 황태채로 만들어 주셨으면, 머리 등의 부위는 나중에 육수를 낼 때 사용하면 좋으니 버리지 마시고 지퍼백 등에 잘 넣어서 냉동 보관해주시면 좋아요.



CHAPTER 2. 황태채 버무리기.

 황태채는 그냥 조리를 하면 약간 딱딱하기 때문에 먼저 부드럽게 해주어야하는데요. 스프레이를 하거나 물을 약 5~6스푼 정도를 넣고 잘 버무려주시면 되세요.



 CHAPTER 3. 양념장 만들기.

 볼록한 볼이나 그릇 등에 양념재료를 아낌없이 부어주신 다음 잘 저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재료들이 잘 섞이도록 숫가락으로 휙휙!!




CHAPTER 4. 양념장 끓이기.

 준비된 양념장을 후라이팬에 부어주신 다음 끓여주세요. 이때 불은 약불로 해주시고 눌러붙지 않도록 잘 저어주셔야 해요. 안그러면 나중에 설거지할 때 힘들어요.


 잘 끓여주셨으면 이제 식을 때까지 기달려주시면 되세요. 금방 식으니까 조그만 기달리시면 되세요.



CHAPTER 5. 황태채 양념 버무리기.

 끓인 양념장이 다 식었으면 다른 후라이팬에 황태채를 잘 저우주시면서 살짝 볶아주세요. 그런 다음, 양념장에 넣어주신 다음 잘 버무려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먹음직스럽게 보이기 위해 참기름과 깨를 솔솔 뿌려주시면 끝!!!


 맛있는 '황태채무침' 완성!! 냉장고에 반찬이 1 추가 되니 기분이 좋네요. 오늘 하루도 맛있는 음식 드시고 활기차고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posted by 멈출수없는이유

[무작정 따라하기]한마리 통째로, 맛있는 통오징어 고추장구이!!~

 집에서 해먹기 정말 어려운 요리 하면 해산물 요리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특히, 자취 또는 독신으로 살다보면 해산물은 정말 해먹기 어렵지요. 그래서 오늘은 해산물 요리 중에서도 집에서 뚝딱 만들어 먹기 쉽고 정말 맛있는 '통오징어 고추장구이'를 한 번 해볼까해요. 전혀 어렵지 않으니 걱정은 날려버리시고 GOGO~~


- 재 료 -

주재료 : 손질된 통오징어 2마리

양념재료 :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2큰술, 물엿 2큰술, 요구르트 4큰술, 진간장 1/2큰술, 후추 1/3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CHAPTER 1. 양념장 만들기&오징어 칼집내기.

 볼록한 그릇에 양념재료들을 아낌없이 부어주신 다음 잘 저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그 다음 손질된 오징어의 몸통에 칼질을 슥~슥 내 주시면 준비 끝!!(요즘은 인터넷이나 홈쇼핑 등에서 손질된 오징어를 다 팔기 때문에 요리에 자신이 없으신 저같은 분들은 손질된 오징어를 구매하시면 편하고 좋아요)



CHAPTER 2. 오징어 굽기.

  손질해 두었던 오징어를 이제 구워주어야 하는데요. 먼저 후라이팬을 올려주신 다음 강불로 약 1분간씩 앞 뒤로 뒤집어서 구워주세요.


 1분간씩 뒤집어 구워주신 다음 다시 한 번 반복을 해주세요. TWO TIMES~~


CHAPTER 3. 양념장 바르기.

 2번 반복을 하셨으면 이제 불을 중불로 줄여주신 다음 오징어 위에 만들어 둔 양념장을 골고루 잘 펴서 구석구석 잘 펴 발라주세요. 그런 다음 앞뒤로 30초씩 다시 한 번 구워주시면 OK!!~



CHAPTER 4. 마무으~~리!!

 양념장을 바르고 중불에 앞뒤로 더 구워주셨나요?? 그럼 그 다음은 뭐냐고요? 이게 끝이예요!~~ '통오징어 고추장구이' 완성  참 쉽죠~~잉?? 이제 예쁜 그릇에 잘 담아서 따끈따끈한 밥과 함께 드시면 최고입니다. 뿐만아니라 술안주로도 정말 맛있는 '통오징어 고추장구이'!! 


 2마리를 구어서 하나는 와이프 하나는 제가!! 1인 1오징어~~ 


오늘도 맛있는 요리와 함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posted by 멈출수없는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