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여름엔 이열치열 삼계탕 - 고려조 삼계탕(광주)

솔직한 맛집 평가!! 2015.09.03 21:41

9월인데도 아직 더위가 계속되네요.....ㅠㅠ
에어컨 계속 키고있자니 전기세 뿐만아니라
냉방병도 걱정되구요~~~

특히 어린자녀를 두신 분들께서는
더욱 힘들게 지내고 계실거같은데요~~

저는 아이스크림 같은 시원한 음식보다는
오히려 땀을 팍나게 하는 뜨겁고 몸보신에
좋은 음식으로 이겨내는게 저한테 맞드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삼계탕 한 그릇 뚝딱 하려고
광주 삼계탕 맛집 고려조 삼계탕에 왔어요~^

제가 온 곳은 광주 시내에 위치한 곳인데요.
상무지구 등 체인점이 있으니 가까운 곳으로
가시면 될듯하네요^^

아! 혹시 삼계탕이 뭔지 모르시는 분은 없으시죠? 여름철에 보신하기 위해 닭에 인삼을 넣고
푹 고아서 먹는 한국 전통의 보양식이 바로 삼계탕이랍니다~~~^^(참고:두산백과)





점심이 훌쩍 지난 지난인데도 삼계탕 드시러
오신분들이 정말 많죠??

저처럼 이열치열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나봐요 ㅎㅎ(멋쟁이들~~)

(상식) - 계삼탕 이라고도 한다네요^^퍼음들어봣네요~~



메뉴는 정말 심플하죠? 삼계탕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라 ^^ 가격은 좀 있는 편이랍니다.

기호에 따라 오골계를 선택하셔도 되구요^^
전 안먹어봐서 여기선 삼계탕만 이야기하겠습니다. ㅎㅎㅎ



내부인데요. 손님이 많아서 초상권 보호를 위해
다른 곳은 못찍었어요^^

하지만 깔끔한 디자인과 닭을 표현하는 소품들이 구석구석에 위치하고 있어 삼계탕집임을 증명해주고 있드라구요~~^



삼계탕은 푹 고아야 제맛이기에 나오는데
약간의 시간은 필요하답니다~~^

그리고 고려조 삼계탕은 원기회복을 돕는
인삼주를 서비스로 제공하는데요~~

약 8잔 정도가 나오는 양으로 삼계탕과 함께
하면 몸에 열이 올라와 풍미를 더한답니다^^

제가 술을 좋아해서 하는 말은 절대 아니예요!!^



WOW!!!
보이시죠? 한마리가 그대로 ~~요염하게 ^^

뚝배기에 담아서 주기때문에 온도가 오랫동안 유지되는거 같드라구요~

차가운 삼계탕은 상상도 하기싫은데 정말 좋았어요~~~ ㅋㅋ



보시다시피 국내산 재료를 이용하는 착한곳 ㅋ
그리고 말씀주시면 똥집(모래주머니)을 주신답니다<~~~~당연히 FREE~~~

그리고 점원분들이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제가 마늘과 고추를 좋아하는데 떨어지기 무섭게 바로 또 가져다 주시드라구요~~~^^



삼계탕을 한그릇 뚝딱 비워버렷네요~~^^
깍두기와 갓김치는 3번 정도 더갖다주시고
마늘과 고추는 4번은 갈아치운거같아요~~ㅎ

국물까지 호로록~~~~~했더니 온몸에 땀이
주르륵 흐르면서 몸에 기운이 나드라구요~

삼계탕은 보영식으로도 많이들 드시잖아요~그러니 몸에 기분도 북돋으실겸 한 뚝배기 하세요~~^^

그럼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를 해볼게요 ㅎㅎ
접근성 - ⭐️⭐️
인테리어 - ⭐️⭐️
맛 - ⭐️⭐️⭐️
서비스 - ⭐️⭐️⭐️⭐️
가격 - ⭐️⭐️

각기 다를 수 있는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이니 너무 신경쓰지마세요~~^^













posted by 멈출수없는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