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자 나홀로 힐링 여행~~♥

가을을 머금은 순천만습지 인근 숙소-흑두루미펜션!!

 '순천만습지'는 순천에 가면 꼭 가봐야 하는 명소 중 한 곳인데요.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도 있지만 순천만습지의 아름다운 일몰을 마음껏 느끼고 싶으신 저는 1박으로 여행을 준비 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막상 1박 이상의 여행을 계획하려 할때 가장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숙소가 아닐까싶은데요. 그렇지 않으신가요??


 저는 숙소를 선택할 때 저만의 기준이 있는데요.

1. 여행 목적에 맞는가?

2. 동행자 유무 및 동행자와의 관계는?

이 두 가지 기준을 가지고 숙소를 선택하는데요. 우선 여행 목적이 관광에 더 집중을 하느냐 아니면 휴식에 더 집중을 하느냐에 따라서 숙소를 먼저 구분을 합니다. 그 다음 동행자가 있는지 없는지 있다면 어떤 사람이며 취향은 어떠한지를 고려하는 건데요. 이번 여행은 오롯이 관광에 목적이 있었고 와이프도 이에 동의하였기에 저희는 저렴하면서도 접근성이 좋은 숙소를 위주로 검색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몇 군데가 물망에 올랐는데요. 여행날짜도 얼마 안남고 가을이 되서 그런지 대부분 예약이 이미 완료된 상태더라구요. 그래도 끈기를 가지고 서치! 서치!! 서치!!! 그렇게 검색을 계속 하던 도중 한 곳을 찾았습니다. 바로~~~


"흑두루미펜션"

 다행히 방 하나가 남아있더라구요. OLLEH~~~ 바로 전화를 걸어서 몇 가지 사항을 체크 한 후 바로 예약을 했답니다. 그리고 여행 당일 '순천만국가정원'을 거쳐 숙소에 도착을 했는데요.


 이 사진은 다음 날 아침에 찍은건데요. 당일날은 도착했을 때 일정에 치여서 사진을 못 찍었어요. 어쨌든, '흑두루미펜션'은 순천만습지 주차장에 접해있는데요. 이게 저희가 '흑두루미펜션'을 선택한 첫 번째 이유입니다. 

 1. 순천만습지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주차요금이 발생해요. 다행히도 분당, 시간당 요금이 측정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주차요금이 발생을 하고 주차장은 넓은 편이지만 그보다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주말이다보니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주차하는데 시간을 많이 잡아 먹을 수 있다고 판단을 했거든요.(그런데 정말 그랬어요. 주차장에서 차량 입출입이 꽤 지연되는 모습이었거든요.)

 2. 순천만습지 주차장과 접해있는만큼 매우 가깝고 도로변에 있어서 접근성이 매우 좋았습니다. 그리고 맞은편에 식당가들이 줄지어 있어서 더 좋았어요.




도착을 해서 펜션 옆에 마련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예약한 방으로 GOGO!!~ 예약할 때 객실을 대충 봤지만 그래도 기대가 되는 건 어쩔 수 없나보더라구요. 그렇게 기대를 안고 예약한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2인실 방입니다. 사진에는 짜렸는데요. 침대 발밑 벽에 TV가 설치되어 있구요. 입구 들어가면 왼쪽에 바로 작은 냉장고가 그리고 그 위에 헤어드라이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시는 바와 같이 정면에 인덕션 1구가 있는 작은 부엌(?)이 있고 우측이 화장실 입니다.



  사실, '흑두루미펜션'을 예약하기 전에 후기들도 여러개 보고 했는데요. 여기서 몇가지 유의(?)하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흑두리미펜션'은 정확히 말하면 '흑두루미민박펜션'이예요. 그러니까 일반적으로 저희가 알고 있는 펜션을 생각하시고 오시게 되면 약간 당황하실 수도 있으세요. 하지만, 저처럼 민박과 펜션의 중간에서 약간 민박에 가깝다고 생각을 하고 오시면 나쁘지 않은 1박 숙소가 되실거예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요건 숙소 바로 옆 주차장입니다. 넓어서 주차하기 좋더라구요.


 순천만습지도 여유롭게 둘러보고 1박도 따뜻하게 편안히 잘 하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일교차도 요즘 크고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는데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