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자 나홀로 힐링 여행~~♥

단체인원 숙소 추천, 대둔산 인근 '쉼마루펜션'!!~

 친구들 가족들과 단체로 여름 휴가를 다녀왔는데요. 많은 분들이 단체로 여행이나 휴가를 가실 때 가장 고민하시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숙소가 아닐까 싶어요. 왜냐하면 대규모 인원을 위한 펜션(숙소)들 보다는 커플이나 소규모 가족단위를 위한 숙소가 많기 때문일텐데요. 하지만, 잘 찾아보면 가격도 적당하면서 많은 인원이 머물기 좋은 곳도 있더라구요. 그 중에서 이번에 다녀온 곳은 '쉼마루펜션'입니다. '쉼마루펜션'은 대둔산 인근에 위치에 있는 펜션인데요. 소·중·대실이 다 있고 특히 대규모 인원이 머물만한 방도 많고 복층형식의 방들이라서 초이스를 했습니다. 모든 가족들이 아이들이 1~2명씩 있다보니 큰 방이 필요했거든요. 


 위치 : 충남 논산시 벌곡면 수락계곡길 167(수락리 180-16)



 저희가 머무른 '코스모스'방입니다. 독채형으로 12명 기준에 최대 16명까지 가능한 방!! 우측에 방이 가장 큰 대형 '해바라기'방이구요. 저기는 기준 25명에 최대 40명까지 가능한 방입니다. 그리고 저희 방 좌측으로 또 방들이 쭉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주차 공간이 궁금하실텐데요. 주차공간도 넉넉하니 좋더라구요.

 좌측에서 주차장을 향해서 밑으로 찍었어야 했는데, 짐 옮기고 할게 많아서 요렇게 찍혔는데요. 좌측으로도 주차공간이 더 있구요. 우측 밑으로도 주차공간이 쭈~~~욱 있습니다. 그럼 이제 가장 중요한 방을 보여드릴게요.


 방은 따로 없구요. 큰 거실형태의 방이 있고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복층방이 있습니다. 아! 인원이 많은데 화장실이 하나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문 밖으로 나가면 '코스모스'방에 딸린 실외 화장실이 하나 더 있습니다. 


 펜션 외부에는 족구장, 탁구장 등이 있어서 마음껏 이용하실 수 있으시니 참고하세요.


 대충 짐을 풀고 주위를 좀 돌아다녀볼까 했는데 친절하게도 펜션 입구 앞에 이렇게 주변 관광지 안내판이 있더라구요. 사장님께 '선녀폭포', '수락폭포'까지 걸리는 시간을 여쭤보니 대략 30~40분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시간을 좀 아끼기 위해서는 매표소까지 차로 이동한 다음 주차를 해놓고 가면 약 10분 정도 절약!!


 하지만, 여유롭게 저희는 걸어갔다 오기로 했습니다. 출발~~~ 약 3~5분 정도 걷다보니 약수터가 보이더라구요.

'수락약수터'인데요. 사용하신 다음에는 스위치가 있는데 사용하실 때 켜신 다음 이용 후 꺼주시면 되세요. 목이 마르진 않았지만 기념으로 한 모금한 후 다시 출발 했습니다.


 약 10분 만에 매표소에 도착을 했는데요. 매표소 우측에 주차장이 있고 이 길을 따라서 쭉 20~30분 더 올라가면 '수락폭포'와 '선녀폭포'에 도달할 수 있는데 땀이 너무 나고 힘들 것 같아서 여기까지만 올라가고 포기 하려던 찰나!!


 어디선가 사람들 소리가 막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소리의 근원지를 따라 주차장 쪽으로 가보니~~ 그쪽에 사람들이 내려오는 계곡물에서 놀고 계시더라구요. 올레!!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진은 못 찍고 다행히 한 장 건졌습니다. 젊은 친구들이 여기에서 다이빙을 하고 있었는데요. 얼마나 시원해보이는지 들어가고 싶었으나 고소공포증과 물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저이기에 대리만족만 했습니다.


다시 펜션에 돌아가서 옷을 갈아입고 다시 오기로 하고 저희는 다시 '쉼마루펜션'으로 돌아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