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초간단 멕시코 요리, 불고기퀘사디아 만들기!!

 멕시코 요리 하면 많은 요리들이 떠오르는데요. 그 중에서 정말 만들기 쉬우면서 맛있는 멕시코 요리를 만들어볼까합니다. 바로 '퀘사디아(케사디야)'인데요. 퀘사디아는 아이들간식으로도 좋고 나들이 갈때 간식으로도 정말 좋은데요. 맛은 물론이고 이색적인 느낌을 주기에 많이들 만들어 드시는거 같아요. 그래서 저도 오늘 퀘사디아를 만들어보았느데요. 집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서 '불고기퀘사디아'를 만들었습니다. 그럼 GOGO~~



- 재 료 -

주 재료 : 또띠아, 불고기용 소고기, 양파 1/2개, 새송이&표고버섯 1/3개, 모짜렐라치즈, 체다치즈, 토마토스파게티 소스

불고기양념 재료 :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2작은술, 후추 조금



CHAPTER 1. 불고기 양념 및 굽기.

 맨 먼저 양념불고기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불고기용 소고기에 양념재료들을 넣어주시고 잘 버무려 주세요. 그런 다음 후라이팬에 약불로 잘 저어주시면서 구워주세요.


불고기가 어느 정도 익기 시작하면 채썰어논 양파와 버섯들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저어주시면서 구워주시면 되십니다. 넣어준 양파가 투명해지고 버섯들이 노릇하게 익으면 불고기는 완성!!



 완성된 불고기는 나중에 사용해야하니 잘 놔두시구요. 다음 단계로 GOGO~~


CHAPTER 2. 또띠야 굽기.

 후라이팬에 또르띠야를 올려주시고 약불에 양면을 번갈아 가면서 잘 익혀주세요. 또띠야는 센불에 구우면 얇아서 타버리기 쉬우니 약불에 여러번 번갈아 뒤짚어주며 구워주시는게 좋으세요.


CHAPTER 3. 재료 채워넣기.

 또띠야가 앞뒤로 잘 익었으면 이제 재료를 채워넣어주셔야 하는데요. 맨 먼저 또띠야 면적의 반정도에 토마토스파게티소스를 펴서 발라주세요.


 소스를 잘 발라주셨으면 그 위에 불고기를 올려서 넣어주시구요. 이때 끝부분에는 약간의 여유 공간을 남겨주시면 나중에 드실때 재료들이 삐져나오지 않고 편하게 드실 수 있어요.


 그 다음 모짜렐라 치즈를 불고기 위에 꼼꼼히 뿌려주시고요. 중간중간에 체다치즈도 찢어서 적당히 올려주시면 되세요. 이때 모짜렐라치즈는 또띠야와 불고기가 떨어지지 않게 해주는 접착제 같은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골고루 잘 뿌려주시면 좋아요.


CHAPTER 4. 완성!!

 체다치즈까지 모든 재료들을 잘 넣어주셨으면 이제 재료가 올라가지 않은 또띠야의 반을 접어주세요.


 이렇게 불고기퀘사디아 완성!! 정말 간단하죠? 드실때는 편하게 반으로 잘라서 드시면 먹기에도 편하고 더 먹음직스러워 보인답니다. 접어서 반달모양으로 만드는게 포인트!!



오늘도 맛있는 음식 드시고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