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무작정 따라하기]쉽고 간단한 맛있는 식빵피자 만들기!!~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나들이 간식으로도 좋은 식빵피자!! 이름 그대로 피자도우를 대신해서 식빵을 이용해서 만드는 피자입니다. 식빵은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재료인만큼 누구든 만드실 수 있는 초간단 피자랍니다. 식빵피자 역시 토핑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변화를 줄 수 있어서 여러명이서 먹을 때에도 모두의 취향을 저격하여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초간단 '식빵피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GOGO~~


- 재 료 -

주 재료 : 식빵 6조각, 후랑크 소세지 3줄, 파프리카&양파 1/2개, 느타리버섯 1/4, 토마토스파게티 소스, 모짜렐라치즈

부 재료 : 소금&후추 약간

조리순서 : 재료손질하기 > 재료 볶기 > 토핑하기 > 굽기 > 완성!!




CHAPTER 1. 재료 손질하기.

 맨먼저 토핑으로 사용할 재료들을 손질해주셔야 하는데요. (취향에 맞게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하시면 되세요. 저는 집에 느타리버섯과 양파 그리고 파프리카가 있어서 토핑재료로 사용을 했습니다.) 우선 양파와 파프리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 다음 잘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느타리버섯은 길게 찢어주신다음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주시고 후랑크 소시지도 잘게 썰어주세요.


CHAPTER 2. 재료 볶아주기.

 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둘러주신 다음 불은 강불로 켜주세요. (약불로 천천히 볶는 것보다는 강불에 잘 저어주시면서 빠르게 볶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올리브유를 사용했습니다.)기름을 둘러주신 다음 손질해놓은 재료들을 몽땅 넣어주시고 볶아주세요. 이때 불이 센만큼 잘 저어주시면서 볶아주셔야 합니다. 


잘 저어주시면서 볶다 보시면 양파는 투명해지고 버섯은 기름을 잘 먹으면서 색이 변하는데요. 좀 더 볶으시다가 재료들이 골고루 잘 익으면 소금과 후추를 조금 뿌려주세요. 그런다음 불을 꺼주시고 약 1~2분 정도 저어주시면서 한 번 더 볶아주세요.



CHAPTER 3. 토핑하기.

 토핑 재료들이 다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제 식빵에 토핑을 올려주어야 하는데요. 우선 식빵 6개를 나란히 오븐판에 올려주신 다음 토마토스파게티 소스를 골고루 펴 발라주세요.


 식빵에 소스를 잘 펴서 발라주셧으면, 이제 준비해 놓은 토핑 재료들을 골고루 올려주시면 되세요. (TIP - 입맛이 전혀 다른 여러명이서 드실경우에는 토핑을 각자 만들어서 준비하신 뒤 각자의 식빵 위에 토핑을 해주시면 여러사람의 취향에 맞는 식빵피자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토핑을 다 올려주셨나요?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이 위에 모짜렐라치즈를 올려주시면 모든 준비가 끝납니다. 이때 모짜렐라치즈는 맛도 맛이지만 토핑재료들이 흩어지지 않도록 잡아주는 접착제같은 역할도 하기 때문에 가장자리부분에도 잘 뿌려서 올려주시면 좋아요.


CHAPTER 4. 오븐에 굽기.

 준비가 끝났으니 이제 오븐에 구워주시면 되는데요. 200도로 맞춰주신 다음 약 10분 정도 타임을 맞춰주시면 되세요. 그럼 이제 수제 식빵피자가 완성된답니다.

 짜잔!! 식빵피자가 완성되었습니다. 아이들은 먹기에 조금 클수도 있으니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주시면 드시기 더 좋아요. 여기에다가 직접 만든 수제 피클과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환상적이랍니다.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식빵피자!! 봄이 되었으니 나들이 가실때 나들이 음식으로 한 번 만들어서 가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