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진칼우(18064)'주가 향방은???!~

 금일(2017.11.27)주식시장에서는 코스피 1개 종목(한진칼우)이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금일 코스피시장은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 확대에 하락 마감, 코스닥시장은 개인의 매수세에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금일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 중 '한진칼우(1806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칼우'는 '한진칼 우선주'를 말하는데요. '한진칼'은 2013년 8월 1일 설립한 대한항공의 투자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해 신설된 지주회사로 지주사업, 경영자문 및 컨설팅업, 지적재산권의 관리 및 라이선스업, 부동산 임대업, 관광사업, 호텔업 등의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이후 2013년 9월 16일에 코스피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금일 상한가를 기록한 '한진칼우'의 최근 주가를 한 번 살펴보기전에 '우선주'가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보통주 - 말 그대로 보통의 주식.의결권 있음. / 우선주 - 보통 의결권은 없지만 배당이나 기업이 해산할 경우 잔여재산의 분배 등에서 우선권을 갖는 주식을 말함.]

 '한진칼우'는 전일 주가 대비 약 29.98%(6,100원) 상승하며 26,450원에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참고로 '한진칼우'의 52주 최고가는 27,000원이고 52주 최저가는 9,650원 입니다. 그리고 시가총액은 약 142억원이고 총 상장 주식수는 536,766주 입니다. [동일업종으로는 대한항공, 한진칼,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홀딩스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금일 '한진칼우' 관련 내용의 글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히 눈여겨볼만한 기사나 관련 글은 아직 안보인는 것 같습니다. .[**물론 위의 관련 내용이 금일 주가에 영향을 준것인지 아닌것인지 또는 위 내용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어쨌든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었다고 생각되는 '한진칼우', 앞으로도 좋은 흐름 이어나가 많은 소액투자자(주주)분들에게 큰 기쁨 안겨주기를 바랍니다. 뿐만아니라 타 종목들도 좋은 모습 보여주어 많은 소액투자자분들에게 큰 행복 가져다주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이 글은 주식을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위 내용 중 일부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사오니 정확하고 자세한 사항은 검증된 기관을 통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위에 언급된 기업들의 이미지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된 글이 절대로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