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나자 나홀로 힐링 여행~~♥

[안면도]소소펜션!~스냅사진촬영 추천@!

얼마전 안면도에 다녀왔는데요. 이번에 제가 간 곳은 '소소펜션'이라는 숙소입니다. 이번여행은 좀 특별한 계기로 가게 되었습니다. 바로 스냅사진 촬영을 위해서 검색에 검색을 하고 심사숙고 끝에 고른 곳입니다. 결혼을 앞두고 와이프와 같이 스냅사진을 찍기 위하여 GO!!GO!! 한 것인데요. 보통 스냅사진하면 전문 사진작가분을 섭외해서 가거나 지인 중에 사진을 잘 찍으시는 분과 함께 가시는데요. 저희는 저희가 찾고 생각해낸 몇 가지 컨셉을 자유롭게 제약없이 즐기면서 촬영하자는 생각에 둘이서 떠났답니다. 물론 전문작가분이나 지인분이 찍어주시는 경우의 장점도 있지만, 저희는 결혼 준비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자 하는 취지도 있었기에 둘이서 알콩달콩 떠났답니다. 물론 각자의 생각이나 취향에 따라 결정하시는게 가장 좋으실거 같아요.

<스냅사진 촬영 시 고려사항>

1. 시간적 여유와 경제적 여건에 따라서 선택.

2. 주목적 외 타목적이 있는지에 따라서 선택.

3. 촬영장소의 분위기와 날씨 등 전반적 사항.

4. 스냅사진의 활용 목적.

전 이같은 우선순위를 고려해서 결정했답니다. 물론 이밖에도 고려해야할 사항은 정말 많겠지만요. 어쨌든 저희는 안면도 소소펜션!! 요기로 정했는데요. 이유는 시간적 여유가 좀 있었고 스냅사진 촬영 외에도 여행목적을 가지고 갔거든요. 아! 너무 서론이 길었네요. 그렇다면 소소펜션 분위기와 주변 배경이 어떤지 매우 궁금하시죠??? 그럼 소소펜션을 천천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소소펜션에 도착하니 누가봐돠 '소소펜션'임을 알려주는 간판(?)이 보이더라구요. 글씨도 깔끔하고 이쁘게 쓰여져 있어서 저희는 이곳을 배경으로도 사진을 한 컷 찍었습니다. ^^ 물론 저희가 머문 가장 왼쪽 끝방이기두 하구요. 딴 손님들이 이용하시는데 저기에서 계속 사진 찍고 그러면 민폐일거같아서 예약을 아예 저 방으로 해버렸거든요.  자 다음은 주차공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스냅촬영을 준비하다보면 여러가지 소품들이 많아지더라구요. 그런데 주차공간이 협소하면 옆차들 때문에 물건 빼는게 약간 번거로울 수 있기에 제가 미리 체크했던 부분입니다. 엄청 넓은 건 아니지만 방에 인원을 생각하면 적당한 크기의 주차공간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저희는 여행목적도 있었기에 장을 본 음식들까지해서 짐이 좀 많았었는데 불편함은 못 느꼈던거 같아요.~~ 아!! '소소펜션'은 카페도 같이 운영을 하는 펜션이예요. 우측에 보이시는 건물이 바로 카페입니다. 그럼 카페는 어떤 분위기인지 보여드릴게요.

 내부는 깔끔하면서 아기자기한 분위기였고 외부 테라스 공간도 꽤 넓고 분위기가 있더라구요. 일찍 도착해서 아직 오픈 전이라 약간 내부 사진이 어두운데요. 오픈하고 나면 또 분위기가 달라보이더라구요. 물론 이곳에서도 한 컷을 찍었는데요. 내부에서는 안찍고 외부에서 배경과 함께 컷!!!!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잔하시면서 휴식도 취하시고 찍은 사진들도 보시면 좋은 공간인거 같아요. 그럼 다음으로는 '소소펜션'의 전반적인 풍경들을 보여드릴게요.

 저녁에는 피곤해서 가벼운 음주 후 쓰러져버려서 야간 사진이 없네요.!! 흑흑.... 보시다시피 생각보다 공간이 넓고 배경으로 삼을만한 구도가 많이 있어서 저희는 계속 소품까지 활용해서 여러컷을 계속 찍었는데요. 특히 첫 번째 장소와 네번째 장소에서 많은 사진을 찍었던거같아요. 저희가 생각하고 간 분위기와 컨셉에 많이 일치했거든요. 아! 저희가 한참 사진을 찍고 있는데 소나기가 왔어요. 그래서 좀 하늘이 어둡고 물기가 좀 보이실거예요. 날씨를 잘 확인하시고 가셔야하는거 잊지마세요. 저흰 찍다가 비오면 숙소로 대피했다가 다시 나왔다가 반복했거든요. 나름 추억이었지만 그래도 확인하고 가셔서 더 좋은 컷 찍으시길 바래요. 아! 소소펜션에는 수영장도 있어요. 저희가 간 시기에는 오픈 기간이 아니라 이용은 못했느데요. 기간 잘 맞춰서 가시면 풀장 배경으로도 좋은 컷 찍으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생각보다 깔끔하고 사이즈도 괜찮았거든요.

 지대도 다른 곳보다 높아서 수영장에서 내려다 보는 사진 찍고 싶었는데 이용기간이 아니라서 못 찍은게 아쉬웠어요. 아! 저희가 도착하고 얼마 안지나 스냅사진 촬영하러 커플이 또 오셨는데요. 그분들도 검색하시다가 소소펜션 찾게되서 오셨다 하시드라구요. 사진작가분과 같이 오셔서 저쪽에서 찰칵!!찰칵!! 하시더라구요.  어쨌든 저희도 열심히 그리고 행복하게 사진촬영을 했습니다. 아! 사진에는 없는데 '소소펜션' 들어오는 길에서도 저희는 한 컷 찍었는데요. 양옆으로 나무가 우거지고 해서 분위기가 좋더라구요. 앗! 다음으로는 저희가 묵었던 방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짐들이 많아서 전체적인 사진은 못 찍었지만 보시면 마음에 드실거예요.

 화장실도 깔끔하고 기본적인 생활용품이 다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물론 분위기도 저희 마음에 들었구요. 저희는 내부에서 두 컷 정도 더 찍었을 만큼 느낌이 좋았던거 같아요. 깔끔한건 당연하구요. 안면도에 여행오시면 굳이 스냅촬영이 아니더라도 숙소로서 괜찮은것 같아요. 바다와도 걸어서 가깝구요. 물론 숙소 바로 앞에 바다가 있지는 않지만 느긋하게 걸어서 5분거리가 안되더라구요. 바다도 있어서 스냅촬영에 배경이 하나 더 추가되는 격이죠!!^^ 

 혹시 안면도 여행가실 생각이시라면 한 번 가보시면 좋으실것같아요. 특히 커플이 가기에 좋은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