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슈진(950160)’주가 향방은??~~

금일(2017.11.07) 주식시장에서는 코스닥 2개 종목(셀루메드, 티슈진)이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이 중 전거래일에 거래를 시작한 ‘티슈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반기 기업공개(IPO)시장에서 최대어 중 하나로 떠올랐던 ‘티슈진’, ‘티슈진’은 1999년 6월 9일 설립된 기업으로 코스닥에는 2017년 11월 6일 상장하였습니다. ‘티슈진’은 골관절염 치료제 개발사업, 드럭스토어사업 그리고 화장품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세포 유전자기술 Platform을 이용하여 무릎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의 연구 및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관절염 치료제 ‘인보사’를 개발하는 코오롱의 자회사.) 그렇다면 금일 상한가를 기록한 ‘티슈진’의 이틀간 주가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티슈진’의 공모가와 첫 거래일인 어제 시초가를 살펴보면, 공모가는 27,000원 / (어제)첫 거래일 시초가는 52,000원 이었습니다.
상장 첫날인 어제는 -17.88%(9,300원) 하락하며 42,700원으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급등하여 29.98%(12,800원) 상승하여 55,500원에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참고로 ‘티슈진’의 총 상장 주식수는 60,379,425주이고 / 동일업종으로는 케어젠, 제넥신, 메디톡스, 신라젠, 바이로메드, 휴젤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상장 이틀째를 마감한 ‘티슈진’관련 기사 등 내용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들을 찾아보니, “오는 8일 골관절염 치료제 ‘인보사-K’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것르로 보인다.(코오롱생명과학이 오늘 8일부터 인보사를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라는 글이 보입니다. 그렇다면 ‘인보사’는 무엇일까요? 찾아보니 ‘인보사’는 정상사람 연골세포와 연골세포 성장인자인 TGF-베타1가 도입해 형질전환된 동종연골유래연골세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무릎 관절강 내에 단 1회 주사로 직접 투여해 2년 이상의 통증 및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골관절염 치료제라고 하네요. 물론 위 내용이 주가에 영향을 미쳤는지 아닌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어쨌든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었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흐름 이어나가 많은 소액투자자(주주)분들에게 큰 기쁨 가져다 주기를 바랍니다. 뿐만아니라 타 종목들도 좋은 흐름 보여주어 많은 소액투자자분들에게 큰 행복 안겨주길 바랍니다.

**위 내용 중 일부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사오니 정확하고 자세한 사항은 검증된 기관을 통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글은 주식을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뿐만아니라 위에 언듭된 기업들의 이미지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된 글도 절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