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바일어플라이언스'주가 흐름~~!!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한 '모바일어플라이언스(087260)', 2004년 4월 16일 설립된 자동차 관련 부품 개발업체(자동차 LBS와 관련된 내비게이션, Head up Display, 자율주행과 관련된 안전보조장치 ADAS, 차량서고 보안과 관련있는 블랙박스 등을 개발•제조)인 '모바일어플라이언스'가 상장 후 2거래일만에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전 거래일인 2017년 2월 24일 코스닥에 상장한 업체입니다. 종속회사로는 현대폰터스(주)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최근 주가는 어땠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동일업종에는 LG전자, 휴맥스, 가온미디어, 홈캐스트, 삼본정밀전자, 아남전자 등이 있습니다.]​


전 거래일 대비 약 29.93% 상승한 7,770원에 장을 마감하였는데요. 전 거래일(상장 첫 날)에도 1.36% 상승하였으며 금일을 포함해 2거래일 연속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어플라이언스'의 공모가는 3,500원, 공모가 상장수요예측 약 471.31:1 / 지난 16~17일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에서는 636.774:1 경쟁률 기록 / 상장 첫 날 시초가는 5,900원에 형성 되었었습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상장일은 2017.02.24일 / 총 상장주식수 : 약 15,000,000주 / 최대주주 : 이재신 외]
그렇다면 최근 '모바일어플라이언스'관련 이슈나 공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관련 내용을 살펴보면 "대신증권은 모바일어플라이언스에 대해 자울주행 시장 급성장에 따른 동사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힘.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국내 3위의 내비게이션 ODM기업으로 독일의 BMW, AUDI에 반순정품으로 ADAS, 블랙박스, HUD를 공급하면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이라는 관련 내용이 보이네요. 그리고 "올해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증권사 분석에 급등세..."라는 관련 기사도 보이네요.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지난해 3분기 기준 매출액은 약 475억원, 영업이익 약 41억원, 당기순이익 약 36억원을 기록.)
물론 위 관련 내용들이 금일 주가에 영향을 준것인지 아니면 다른 이슈나 기대감 등이 영향을 준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어찌되었든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었다고 생각되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흐름 이어나가 많은 소액투자자(주주)분들에게 큰 기쁨 안겨주기를 바랍니다. 뿐만아니라 타종목들도 좋은 흐름 보여주어 많은 소액투자자분들에게 큰 행복 안겨주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위 내용 중 일부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하고 정확한 사항은 검증된 기관을 통해 꼭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글은 주식을 권유하는 글이 절대 아닙니다. 뿐만아니라 위에 언급된 기업의 이미지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된 글도 절대로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