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리 관련주 '이구산업'주가 행보~~

2016년 12월 5일 11:50분 현재 증권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종목이 있는데요. 그 종목은 바로 '이구산업(025820)'으로 '이구산업'은 동, 단동, 황동, 인천동, 기타 합금 등 비철 금속을 전문으로 제조하는 업체인데요. 1971년 1월 16일 설립한 후 1995년 8월 코스피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그렇다면 '이구산업'의 최근 주가 흐름과 그 추이를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주가를 보면 금일을 포함하여 6거래일 연속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일을 제외하더라도 5거래일 동안 주가가 약 15%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금일 현재(11:50분 기준)상한가를 터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7월에도 한차례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희토류 대신에 구리로 스마트폰의 터치패널을 제작할 수 있다는 연수결과가 나오면서 이로인해 영향을 받아 좋은 흐름을 보였었습니다.(물론 위의 영향이 아닌 다른 이슈나 기대감 등이 영향을 주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연일 상승세와 금일 급등은 어떤 이슈나 기대감 때문일까요? 관련하여 최근 이슈나 공시된 내용을 좀 살펴보겠습니다.​


10월 초, 임원 한 명이 3만주를 장냐매수 취득하였다는 내용이 보이네요. 그리고 좀 더 살펴보면 7월 말, 재무구조 개선을 위하여 계열회사인 국일신동 주식 1,599,000주를 처분하기로 결정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금일 상한가를 터치한 것에 대하여 어떤 이슈가 있는가 살펴보면 아직까지는 공시된 내용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물론 아직 장 초반이므로 좀 더 지켜봐야 겠지만요. 어찌되었든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참고로 52주 최고가는 2,420원이었으며 52주 최저가는 1,065원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흐름 이어가 주길 바라며 타 종목들도 좋은 흐름을 보여주어 많은 소액투자자(주주)분들에게 큰 기쁨 안겨주길 바랍니다.

**위 내용 중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하거 자세한 사항은 검증된 기관을 통해 꼭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글은 주식을 권유하고자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뿐만아니라 위에 언급된 기업의 이미지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된 글이 절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