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렌'주가의 향방은?~~

금일 2016년 8월 3일 증권시장에서는 넥스턴, 코렌, 국보 3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는데요. 이중에서 오늘 유독 눈에 띄는 종목은 '코렌'이라는 종목인데요. 왜냐하면 오전장에서는 약간의 하락세로 거래되고있었다가 오후에 급등을 보였기 때문인데요. [전일 종가가 6,430원이었으며 금일 장초반에 6,120까지 하락세를 보이다가 금일 상한가를 기록.] '코렌'이라는 종목이 낯선분들을 위해 간단히 알아보면 디지털 비구면 광학부품 전문기업으로 1999년 11월 03일 창립한 후 2010년 10월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자회사로는 중국에 영성고려광학유한공사, 베트남에 Kolen Hanoi Co.Ltd, 필리핀에 GBPLEN Coporation 등이 있습니다. 자 그럼 금일 급등세를 보여준 '코렌'의 주가의 급등 원인은 무엇이었을까요??​


금일 '코렌'의 주가는 전일 대비 29.86% 상승한 8,350원에 장을 마감했는데요. 이는 250일 신고가입니다. [참고로 250일 최저가는 2,510원, '코렌'의 주식수는 10,518천주이며, 시가총액은 약 878억] 이렇듯 신고가를 기록한 '코렌'은 거래량도 전일 대비해서 많이 증가했는데요. 전일 거래량이 약 331,987 --> 금일 거래량은 약4,656,639으로 약 10배 증가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상승세를 이끈 요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아마도 삼성전자가 공개한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7'과 관련이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번에 공개한 삼성전자에 '갤럭시 노트7'이 탑재한 홍채인식 기능 관련하여 홍채인식렌즈를 삼성전자에 납품한다는 소식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다른 이슈나 기대감에 의한 또는 이유없는 상승일지도 모르지만요. 어쨌든 금일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한 시장 상황속에서도 좋은 흐름을 보여준 것은 확실하지 않나 생각하는데요. 앞으로의 '코렌'의 주가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지속적인 상승을 할지 조정을 받을지는 아무도 알 수 없는 것이겠지요. 하지만 앞으로 더욱 좋은 흐름을 보여주어 많은 소액투자자(주주)분들에게 큰 이익 줄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뿐만아니라 타 종목도 좋은 흐름을 보여주기를 바라며 오늘 하루도 즐겁게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내용 중 사실과 다르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은 검증된 기관을 통해 꼭 다시 확인하세요.
**위의 글은 주식을 권유하고자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위에 언급된 기업의 이미지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된 글이 절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