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빛소프트'주가 향방은??~~

금일 현재 오전 장에서 급등세를 보이며 상한가를 기록 중인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1999년에 창립하여 2002년도에 코스닥에 상장한 온라인 게임 서비스 및 캐릭터 유통 사업을 주로 영위하는 기업인데요. 금일 현재 [2016.07.13 / 10:44분 기준] 전일 대비 1,510원 오른 6,550원에 거래되고 있네요. 이는 전일 종가 대비 약 29.96% 상승하여 거래되고 있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한빛소프트'의 주가가 현재 급등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에는 어떤 이슈나 기대감이 영향을 미친것일까요? (참고로 250일 최고가는 11,500원 이었습니다. 계열사로는 아이엠씨게임즈, 한빛유비쿼터스엔터테인먼트 등.)​


[2016.07.13 / 10:44분 기준]. 우선 거래량이 전일 대비해서 현재 약 10배 이상인데요. (전일 거래량이 약 80,000 / 금일 현재 약 900,000) 어쨌든 금일 좋음 흐름을 보여주는 요인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일본 게임업체인 '닌텐도'와 미국 게임업체인 '나이언틱랩스' 등이 협력하여 개발한 '포켓몬 GO'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증강현실기술(AR)을 이용한 차세대 게임이 관심을 끌고 있으며, 이러 인해 AR시장이 게임을 중심으로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물론 다른 이슈나 기대감에 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포켓몬 GO'라는 게임이 무엇인지 대충 살펴보면,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포켓몬스터'를 주제로 한 모바일 게임인데요. GPS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한 AR(증강현실)게임으로 구글맵에 펴시된 위치를 찾아가서 핸드폰 화면을 통하여 포켓몬스터를 포획하는 게임입니다. 국내에는 아직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는 정부가 안보상의 이유로 국내 지도데이터의 반출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규제가 풀려 국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듯하네요.(속초, 울릉도 등에서 일부 지역에서 가능하다는 설도 있으나 정확치는 않네요.) 어쨌든 이러한 이슈로 인해 VR, AR, 관련 게임 회사들이 주목을 받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금일 좋은 흐름을 지속해주길 바라며 오늘 장 마감때까지 많은 종목들이 좋은 흐름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위의 글 중 일부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은 검증된 기관을 통해 꼭 다시 확인하세요.
**위의 글은 주식을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위에 언급된 기업의 이미지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된 글이 절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