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텔콘'주가 심상치 않네요.~~

금일 시장 조정때문인지 코스피•코스닥 하락했는데요. 이러한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들 중 '텔콘'이란 종목이 있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텔콘'은 1999년 1월 8일 창립한 기업으로 코스닥 시장에는 2014년 11월에 상장을 했습니다. 커넥터, 케이블, 어셈블리, 컴포넌트, 스플리터, 어레스터, 커플러 등 이동통신 장비를 생산하는 업체이지요. 그리고 '케이엠더블유'의 자회사 인데요.(원래 창립 당시 케이엠더블유에서 분사하였다가 후에 자회사가 된 듯합니다.) 그런데 '텔콘'의 주가가 오늘 뿐만이 아니라 최근 매우 좋은 흐름을 계속 이어오다 오늘에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는데요. 그렇다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을 포함하여 6거래일 연속 상승 흐름을 보여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상승세를 보이기 전날인 6월 28일 종가가 21,200원이었던 점을 오늘 종가 대비 비교해보면 주가가 약 2배 상승했네요.(21,200 * 2 = 42,400)6거래일 동안 적게는 1.18%, 많게는 30.00%(오늘 2016.07.06)상승하여 지금에 이른 건데요. 오늘 종가가 52주신고가를 갱신한 것인만큼 좋은 흐름이라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어떤 요인이 상승 흐름을 견인한 것일까요!??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이슈들을 좀 살펴보면 올해 3월 최대주주 변경, 대표이사 변경. 5월에는 주식분할 결정. 6월에는 무상증자결정. 7월에는 유상증자결정(제3자배정) 등의 공시가 있었네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이 이슈가 금일 상승세를 이끈 요인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뭐냐면, 최근 '텔콘'이 인수한 '비보존'이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 후보 물질(VVZ-149)과 용도에 대하여 미국 특허청에 물질특허를 등록했다는 이슈인데요. 의학적•특허•독점권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설명은 어려운데요. 어쨌든 이 이슈로 금일 급등을 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이슈가 모멘텀이 되어 앞으로 주가도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여줄지는 앞으로 지켜봐야하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흐름을 지속하여 많은 소액투자자(주주)분들이 큰 이익 보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위의 내용 중 일부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은 검증된 기관을 통해 꼭 다시 확인하세요.
**이 글은 주식을 권유하는 글이 절대 아닙니다.
**위에 언급된 기업의 이미지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ㅁ치고자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