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보' 심상치 않은 흐름?~~

1977년 '상보화학공업사'로 창립한 '상보'는 이후, 1989년 기존 '살보화학공업사'에서 '상보화학'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가 2003년에 현재의 상호인 '상보'로 변경하였다. 그런데 오늘도 장중 상한가를 터치하는 흐름을 보여주었고 몇일간 좋은 흐름을 보여주었는데요. 디스플레이 부품소재 및 첨단 나노소재 기업인 '상보'의 주요 사업으로는 디스플레이(LCD/LED TV용 광학 필름), CNT(탄소나노튜브 투명전도성 필름), 윈도우(IR•SP•Safety Film), 그래핀, DSSC 등을 제조 판매하는데요. 코스닥 시장에는 2007년 10월에 상장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 상승세를 우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을 제외하고도 7거래일 연속 상승 흐름을 보여주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7거래일 상승분만 봐도 주가가 3,750원에서 어제 종가인 5,200원으로만 보더라도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으시죠. 거기다가 금일 장 초반에는 가격제한폭인 30%까지 상승하여 거래되기도 했는데요. 현재는 약간 하락했으나 2016.07.06 / 11:54분 기준으로 25% 이상 상승하여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로써 장중에 52주 신고가를 갱신하기도 했었습니다. 아직 장 초반이기에 오늘 장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아직 알 수 없네요. 그렇다면 금일 무슨 이슈가 있었을까요? 상승세를 이끈 요인을 알아보겠습니다.​


[2016.07.06 / 11:50분 기준 차트] 최근 이슈들부터 살펴보면 올해 3월에는 단기과열완화장치가 발동되었다가 해제되기도 했으며, 4월에는 특허권 취득(자율공시)가 있었구요. 5월에는 유상증자 결정. 6월에는 권리락(유상증자) 등의 공시가 있었네요. 그렇다면 금일 상승세의 요인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상보'가 중국 기업 'TCL태동석화투자유한회사'와 1억 달러 규모의 투자의향서 계약을 체결했다는 이슈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계약 체결은 구속력은 없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성사된다면 글로벌 판매망 확보라는 기대감이 금일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론 다른 이슈나 기대감에 의한 상승일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며칠간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상보'가 오늘 장도 잘 마무리하여 많은 소액투자자(주주)분들에게 큰 이익 주길 바랍니다. 오늘은 코스피•코스닥이 조정을 받는 것인지 현재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네요. 좋은 흐름으로 반등해주길 기대합니다.

**위의 내용 중 일부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은 검증된 기관을 통해 꼭 다시 확인하세요.
**위의 글은 주식을 권유하고자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위에 언급된 기업의 이미지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된 글이 절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