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진소재'주가 향방은?~~

우선 '현진소재'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면, 1978년 '현진공업'으로 창립한 후, 2000년도에 '현진소재'로 상호를 변경한 기업. 선박용 엔진 부품과 풍력 발전설비 그리고 발전선비 등의 단조제품을 셍산하는 '현진소재'는 2002년 회사를 분할하여 용현BM(구 용현금속)이조선 기계 분야 사업을 영위하게 되었는데요. 그리고 동년도인 2002년에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총 5개, 용현BM, 선우씨에스, 현진캐스트, 앤에스스틸, 삼현엔지니어링 계열사가 있습니다. 자! 그럼 금일 '현진소재'주가가 어떤 변동을 보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전일대비 약 29.73% 상승했네요. 이로써 전일 대비 주가는 330원 오른 1,440원으로 장을 마감했는데요. 거래량이 대폭 늘어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일 거래량과 비교해보면 금일 거래량이 약 10배 가량 늘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전일 거래량 약 280,000 -> 금일 거래량 약 3,900,000) 수급이 뒷받침 되어주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하지만 52주최고가가 2,880원 이었던 점을 봤을 때 주가가 많이 하락했다고 보이네요. (시가 총액 약 440억) 어쨌든 금일 주가의 흐름이 매우 좋았다고 볼 수 있으니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승해주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신고가를 못 찍으라는 법도 없겠지요. 물론 상승할지 하락할지는 두고봐야 겠지만요. 그런데 금일 이같은 흐름을 보인 원인은 무엇일까요? 상승세의 원인 말이지요.​


우선 올해 최근 이슈들을 먼저 살펴보면 3월 경에 거래정지 되었는데요. 당시 사업보고서 제출기한를 지키지 못했기 때문. 이후 4월 중순 경에 주권매매거래정지가 해제되며 거래를 재개했네요. 그리고 4월에 스미토모상사와 약 523억원 규모의 풍력발전기 부품에 대한 공급 계약. 그 전 후로도 이슈들이 있었는데 자세한 사항은 공시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자! 그렇다면 금일 급등에 요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아마도 정부가 2020년도까지 약 42조를 투자해서 태양열,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확산에 나서겠다고 한 소식에 '현진소재'주가도 영향을 받은 것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물론 다른 이슈나 기대감에 의한 상승일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금일 좋은 후름을 보여준 '현진소재'가 앞으로도 좋은 흐름을 이어나가 소액투자자(주주)분들이 큰 이익 보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럼 남은 오후도 즐겁게 마무리하세요.~

**위의 내용 중 일부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은 검증된 기관을 통해 꼭 다시 확인하세요.
**위의 글은 주식을 권유하고자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위에 언급된 기업의 이미지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된 글이 절대 아닙니다.